인싸가족 VS 인싸스쿨 2 인싸가족 VS 인싸스쿨 2
류수형 그림, 박동명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인싸가족 원작 / 예림당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인싸 아싸? 이런말 한번쯤은 들어봤을텐데요. 저희 가족 역시 MBTI를 통해서 인싸 가족인지 아싸 가족인지 논쟁을 벌였던 적이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분명 인싸 키워드가 핫 키워드임에는 틀림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아이들 눈높이에 재밌게 한 번쯤은 읽어볼법한 인싸가족 VS 인싸스쿨 이야기를 빠트릴 수 없을텐데요.

원작은 코미디 크리에이터 <인싸가족>의 베이스를 바탕으로 지어졌다고 보면 되겠더라고요.

요즘은 크리에이터를 통한 다양한 이슈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이왕접하는거 영상보다는 글로 재미나게 접해볼 수 있었음 하는게 엄마의 바람인 것 같아요.


​인싸가족 엄마 나순정/ 아빠 이봉필/ 아들 이봉두/ 딸 이봉자 그리고 인싸스쿨에서는 반해용, 따리, 별똥별, 띠용쌤 등장인물을 바탕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요즘 사랑 고백? 에 나름 ㅋㅋ 진지한 열살 아이의 흥미를 돋우기에 재밌게 싶은 목차들을 보고있자니 정말 궁금해 지는데요. 

얼른~~ 읽어보고 싶다는 아이의 바램대로 읽어봅니다.


요즘 보고 또 보고 할 만큼 방학동안 제대로 즐기고 있는 인싸가족 vs 인싸스쿨 가족시트콤 책은 아이가 읽기에도 재밌지만 중딩 언니도 ㅋㅋ 재밌다며 옆에서 기다리더라는~~~


얼마전 열살 꼬맹이가 ㅋㅋ 반에서 좋아하는 남자친구가 있다며 귀에 대고 소근소근 거렸는데요. 이 책 첫 타이틀이 사랑고백하는 방법 ? ㅎㅎㅎ 이라니 아이가 순삭 재미나게 척척~~ 넘겨가며 읽더라고요.

우선은  리얼한 일러스트와 재미난 스토리가 아이가 술술 읽기에 재미를 더했다는 느낌이랄까요? 

그렇게 방학동안 깔깔~~ 거리며 읽기에도 최적!


​가족 시트콤 인싸가족 이야기 뿐만아니라 인싸스쿨은 학교생활 이야기를 재미나게 그리고 있어서 더 좋지만 인싸정보까지 궤차고 있으니 ㅎㅎㅎ 더 재미진 것 같아요.

그밖에도 퀴즈 풀기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다양한 추리와 퀴즈를 해볼 수 있어서 나름 머리 굴리는 재미도 더한 것 같아서 좋아하더라는~


​특히 반장선거를 한 번 치뤄본 경험이 있는 열살 꼬맹이에게 나름 학습정보를 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올해 1학기때는 떨어졌지만 2학기때는 반장선거에 나간다면? 어떤 공약을 내세우면 좋을지 ㅎㅎ 나름 생각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그리고 세상에 공부가 없다면? 이라고 생각해본적 누구나 한 번쯤 있을텐데요. 깨알 재미에 왜 공부를 해야하는지? 나름 재미나게 돌아돌아 알게끔 하는게 재미진 것 같아요. 사실 너무 학습적인 만화보다는 이렇게 방학동안 머리 좀 식힐겸 재미나게 읽어보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기 콘텐츠를 재미나게 학습만화로 읽으면서 나름 생각하지 못했던 꿀잼을 느껴보고 또 재미난 이야기도 느껴보면서 흥이 넘치는 10살 꼬맹이의 즐거운 학습만화 타임이었네요~

벌써부터 3권이 기다려진다는 우리 아이를 위해서 미리보기로 맛보기 찹~~


슬슬 이성에 눈뜨는 아이의 앞날에 자연스러운 감정이야 당연한거지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마음을 되려 숨기게 되는 일이 생길까봐 걱정하기도 했는데요. 친구에게 자연스럽게 말을 걸어보거나 비밀을 지켜줄 수 있는 친한친구에게 살짝 털어놓는 방법에 대한 제안도 참 신선하게 다가온 것 같아요. 


친구들 사이에서 인싸이고 싶은 아이의 소망을 담아서 꿀팁도 자연스럽게 얻어보고 또 개학하면 학교가서 써먹어봐야겠다고 소근소근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니 왠지 모르게 든든해지기도 하네요!


특히 요즘 한여름이다보니 괴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 아이가 귀신이 진짜 있는것 아니냐며 겁나하면서 벌벌 떨었던 경험을 이야기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인싸스쿨에서는 학교마다 전설처럼 전해 내려오는 괴담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면서 아이가 걱정하고 있는 부분을 내가 아닌 타인도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겠구나 하는 점을 알게되는 것 같아서 공감을 느끼는 것 같았어요.


여름방학동안 신나게 놀기도 하면서 신나는 이야기로 머리도 식힐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엄마가 지혜로운 엄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추천하고 싶은 인싸가족 vs 인싸스쿨2 권!! 


여름방학에 한 번쯤 읽혀보시라고 추천드려요.


*책세상맘수다 카페에서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