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 어휘 1 기본편 - 독해력과 어휘력을 모두 키우는 비문학 독해 훈련서 똑독 중학 국어
이투스북 지음 / 이투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6학년에서 중학교를 넘어가야하는 시기에 저 역시 아는게 없는 엄마지만 그래도 남들 다 한다는건 또 해보고 싶고 그렇다고 코시국에 마음 편하지는 않으니 어느정도 자기주도학습은 끌고 가야하는게 맞지 싶어서 집에서 가볍게 1day 정도의 분량으로 중학국어 비문학 을 시작하면서 이투스북 똑독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어휘 내용 좀 간단히 훑어보는김에 이웃님들께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저희 아이는 예비중등이기에 기본편부터 시작했는데요. 실력편과 실전편이 순차적으로 있기 때문에 요고 풀고 나서 스텝에 맞게끔 단계를 밟아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은 4주완성학습 계획표가 딱! 있어서 계획표 세워서 매일 학습 하는 아이에게는 최적이지 싶더라고요. 저희 아이와 저화 같이 플랜을 짜서 그날 그날 해야할 일을 하고 있는데요. 요로콤 문제집에 딱! 나와있어주면 이 책을 아이가 끌고 나가는게 더 수월하지 싶어요.

자기주도학습이 어느정도 되는 아이지만 그래도 분량체크는 엄마인 저와 상의하게 정하는 편인데요. 아이의 당일 스케쥴에 따라서 딱 1day 정도로만 하는걸로 쇼부를 봤네요. 그러면서도 독서의 끈은 놓을 수 없기에 어느정도 독서할 수 있는 시간을 주려고 노력하는데요. 사실 비문학은 아이가 잘 읽으려 하지 않고 있기에 비문학 독해문제집은 끈을 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우선 첫날은 문단 독해기술을 적용해서 중심화제, 중심문장, 중심내용요약, 글의주제, 종합적독해를 토대로 문단독해기술을 배웁니다. 

그렇게 독해기술을 익힌 후에는 중심화제를 찾고 중심문장에 밑둘을 그으면서 한 번더 종합적으로 독해를 해봅니다.


그리고 이 책의 또하나의 장점은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기를 수 있게끔 어휘완성하기 페이지가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포인트 라고 볼 수 있어요. 

그날 그날 독해 기술적용을 토대로 문장을 요약하고 수능형문제와 서술형문제를 푼 후에는 어휘완성과 배경지식으로 사고력을 확장해 볼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 돼 있거든요. 

사실 별도로 어휘공부는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독서만 하면 되지 싶은데요. 그렇다고 아이가 읽는 독서 영역이 한정적이다보니 학습어휘를 놓치는 경우도 많고 한자병기 어휘는 그냥 스쳐가는 경우가 많다보니 요로콤 모아놓고 보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문학독서는 좋아하지만 비문학은 싫어하는 아이이기때문에 비문학에 관한 배경지식도 더불어 쌓을 수 있으니 더 좋고 말고요!

그렇게 한 주가 끝나고 나면 수능형 어휘 테스트와 문제를 풀수 있게끔 구성 돼 있으니 아이의 실력또한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국사과영어는 집에서만 하고 있기 때문에 늘 학원다니는 친구들에 비해서 부족한 면이 있지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이 많은 편인데요. 그래도 중학국어 맛보기로 시작한 초등6학년 아이가 대견스럽게 또 엄마의 바램대로 차근차근 잘 따라와주는 것 같아서 부담스럽지 않은 양으로 중학국어를 시작하기에도 좋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까지 국어는 학원을 보내고 있지 않고 독서로만 하고 있는 아이이기때문에 독서기술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지만 책의 커리큘럼대로 따라서 익혀가면서 연습문제를 풀어보면서 중학국어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중심문장 찾는 연습도 좀 더 필요해 보이더라고요. 


​뭐든 경험이 쌓이고 쌓이면 내것이 된다고 생각하는 엄마의 소신대로 아이도 연습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독해기술을 어렵지 않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꾸준히 하는 습관 똑독 비문학독해 + 어휘로 키워나가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4주 완성으로 이투스북 똑독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어휘 기본편 클리어 하고 실력편과 실전편으로~~차근차근 밟아나간다면 중학국어도 어렵지 않겠다는 생각을 가져보면서 중학국어 고민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봅니다.


[이투스북 체험단에 선정되어 소비자의 시각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