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8 - 중국 편 : 진시황제의 비밀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8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김영수 감수 / 단꿈아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좋아하는 아이여서 세계사에도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여윽시! 설민석쌤의 시리즈가 해결의 길잡이가 되는 것 같아요. 특히 큰 아이 같은 경우는 내년이면 중딩이 된다고하니 세계사도 신경쓰였는데요. 이렇게 학습만화로 아웃라인을 잡아나가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계사 대모험 시리즈는 1권에서부터 현 8권까지 나올때마다 각 나라의 특색에 맞춰서 그 나라를 여행하듯이 아이들이 재밌게 읽어내려갈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도움을 받게되는데요. 8권 에서도 설쌤을 따라서 역사 지식을 채워나가면서 깨알 캐릭터 대성과 알라딘, 데이지 , 지니 원정대와함께 떠나는 이야기라 더 재밌게 읽게되는 것 같아요.


​사실 세계사라고 하면 워낙 방대하기도 하다보니 지레 겁먹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중국_ 진시황제의 비밀 편에서도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나로 여행하듯이 책속에 빠져들게되면 자연스럽게 중국의 지리적인 요건부터 중국의 정보를 덤으로 얻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9살 꼬맹이도 즐겁게 읽어내려갈 수 있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은 풍부한 일러스트만큼 재미난 스토리도 한 몫하는듯요! 

프롤로그를 통해서 중국으로 떠나는 여행의 묘미는 신탁의 단서인데요. 그 신탁의 단서로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불로초에서 힌트를 얻게 되면서 중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불로초를 찾아서 , 중국 최초의 통일 국가인 진 나라로!' 라는 슬로건처럼  지니와 함께 중국에 도착하면서 만리장성을 먼저 만나게 되는데요.  귀여운 캐릭터 못지 않게  어렵지 않게 이야기 하듯이 스토리가 전개되니 중국이라는 나라가 어렵지 않게 아이들이 쏙쏙 받아들일 수 있는 것 같아요.

세계사속의 진시황을 통해서 중국의 역사와 문화 이해는 물론 한 인물의 일대기까지 엿볼 수 있어서 세계사 학습만화지만 위인전 못지 않은 느낌도 들어서 더불어 함양하기에도 딱 좋은 세계사편이 아닌가 싶어요.


​특히 책 중간 중간 챕터에서는 중국의 알찬 정보들도 실사 사진과 줄글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사실 줄글로만 쭈욱~ 연결된 정보라면 아이들이 쉽게 집중하기 쉽지 않겠지만 이렇게 이야기 중간 중간에 머리 식힐겸 읽기에 딱 좋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중국 최초의 황제 진시황은 어떤 사람이었는지? 그리고 어떤 업적을 남겼는지 학습만화를 통해서 여행하듯이 읽어 내려갈 수 있는 느낌이 아이로 하여금 굉장한 재미를 곁들이게 하는 것 같아요. 특히 동시대에 같이 살 수 없는 인물이었지만 역사적인 사실에 밑바탕을 두어서 그 시대에 함께 숨쉬는 느낌을 받게끔 재미나게 스토리를 엮어 나가니 아이들도 학습만화지만 더 습득하기 수월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세계사 중국편을 통해서 퀴즈도 풀어보면서 상식도 쑥쑥 키워나갈 수 있게끔 마지막에 구성되어 있는데요. 독후활동을 하기에도 딱 좋지 않나 싶어요! 

세계사 학습만화서를 통해서 역사, 인물, 지리, 문화 정보까지 알짜배기로 다 얻어서 읽어내려갈 수 있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으로 아이와 함께 컬러링의 재미까지 느껴볼 수 있게끔 구성 되어있다는 점!! 

설민석시리즈 좋아하는 초등 두 아이는 또 언제 9편이 나오냐며~ 벌써부터 목빼고 기다리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