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매직체인 5 워드매직체인 5
정유리 지음, 원프로 그림, 로버트 B 그리핀 감수, 올댓스토리 기획 / 맥코웰E&C(쏘굿에듀테인먼트)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코로나 터지고 두 아이 모두 영어에 시간을 좀 많이 할애하고 있는데요. 특히! 워드매직체인은 영어노출환경을 많이 갖고자 하는 엄마에게 덤처럼 느껴지는 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초등 영단어 하면 어떻게 시작해야하지? 고민도 되고 벌써부터 영단어 시켜야 하나 이래저래 생각이 많아지는데요. 워드매직체인으로 영단어와 친해지는 가장 재미있는 방법! 가져보려고 해요.



​우선 초등영단어 학습만화인것이 얼핏 보면 또 영단어 학습 프로젝트 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궁금하신분들은 미리 유튜브 미리보기 하심 좋을듯요!

우선 일반적인 학습만화의 느낌 그대로 물씬 풍기는 캐릭터 친구들로 등장인물 알아봅니다. 워드매직체인이 벌써 5권까지 출시되었다고하니 이번에 5권보면서 아이들과 1권부터 한번 ~~쭈욱! 다시 봐야겠단 생각도 듭니다. 

학습만화 캐릭터 못지않게 아이들 시선을 집중시키는 이 책에 나오는 단어를 일러스트와 함께 짚어볼 수 있는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워드매직체인 5권을 처음 읽는 아이도 걱정없이 지난 이야기를 축약해서 접해볼 수 있게끔 페이지가 구성돼 있습니다. 

우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러스트 비주얼이~~~ 너무 재밌어 보이죠 ?저희집 꼬맹이는 8살인데요.  학습만화는 제한적으로 보여주고있지만 워드매직체인만큼은 영어 단어가 있어서 제한을 두지 않고 보여줘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아이의 흥미를 팍팍~~ 돋아조는 일러스트와 어렵지 않은 글밥이 재미를 사로잡습니다. 무엇보다 단어가 매 페이지마다 구성 돼 있어서 이해하기 쉽고 습득하기에도 수월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보고 또 보고 할 정도로 스토리 못지 않게 자연스럽게 영단어카드의 매력에도 빠져드게 만드는데요!!

우선은 워드매직체인 맨 뒷편에 단어카드를 떼어서 재독할때마다 단어찾기를 해 나가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아요.


​워드매직체인은 매일~~~ 보고 또보고 할 정도로 8살 꼬맹이가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이렇게 영단어카드 매치를 시켜가면서 자연스럽게 익혀보기도 한답니다. 사실 카드라는 것이 어린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시켜주는 도구임에는 틀림 없지 않습니까? 그렇다보니 아이가 카드를 자연스럽게 요로콤 매칭해서 보는 것도 학습적인 부분에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단어 학습법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접두사와 접미사의 연결로 하나의 단어가 탄생되고 파생되는 것까지 쉽게 이해를 도모해주고 있습니다.

학습만화로 영어노출을 가볍게 했다면 여러번 재독한 아이에게는 책 뒷편에 워크북으로 확장해 줄 수 있어서 더 재밌게 활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큰 녀석은 재밌게 읽은 후에는 워크북을 통해서 한 번 더 초등 영단어를 익혀보면서 적어보는 연습도 해봅니다.

그리고 8살 꼬맹이는 영단어카드로 재미나게 책 읽으면서 중간중간~~~~ 매칭하는 연습도 재미있게 해나가고 있는데요. 카드 속에 qr코드를 찍어서 중간중간 흥미 돋우는 차원에서 유튜브도 종종 보여주고 있는데요. 요즘처럼 집콕만 해야하는 시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의 학습영역을 확장해줄 수 있는 엄마라면~~ 지혜로운 엄마가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