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초등 6학년 ㅣ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초등4학년 2학기부터 집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있기에 아무래도 느슨한감이 좀 있는 초등5학년 아이랍니다. 어느덧 홈스쿨로 영어 한지도 1년이 되어가는데요. 그렇다보니 엄마로서 초등영어단어 또한 게을리 할 수 없어서 초등교과서 영단어2400 을 골라봤습니다.
시중에 초등 영단어 5학년까지는 했던지라 한 단계 높여서 초등6학년으로 구입해봤어요. 예비초등6학년이니까요~~~
무엇보다 수 많은 영단어 문제집 중에서도 이미지로 학습하는 시각적 단어암기장이라는 말에 솔깃해지더라고요.
게다가 교육부 지정단어로 5종교과서 영단어가 수록돼 있고 테마별 추가 단어까지 수록 돼 있으니 초등영단어 구입하실 분들에게는 반갑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래도 단순하게 초등영어단어를 외우기보다는 좀 더 이미지화 해서 외우면 시각적으로 전달 되는 부분이 더 수월하지 싶거든요.
하루 하루 날짜별로 주제에 맞게끔 영어단어가 수록 돼 있는게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로 수록돼 있다보니 권장어휘 800개 초등학교 5종 교과서 3~6학년 수록 영단어 1200개 와 추가 단어 400개가 수록 돼 있습니다.
첫째날에는 I study English. 문장을 읽고 그와 함께 연결고리가 있는 영어단어를 익혀봅니다.
dictionary, textbook, teacher, student, study, backpack.....
단어별로 이미지와 문장이 연결고리가 되서 좀 더 이해하기 쉽게 구성 돼 있는게 이 책의 특징입니다. 위에 파란색 코멘트는 초등필수 영단어라는 표시와 함께 숫자로 단어 갯수를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day01에서는 이미지와 함께 단어를 익히고 나서는 두번째 Activity 에서는 방금 이미지로 익혔던 영어단어와 우리말 뜻을 골라서 한 번 더 연습하고 틀린 단어를 복습해 볼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 돼 있습니다.
우선은 Qr코드와 cd가 수록 돼 있어서 장소 불문하고 언제든지 단어를 듣고 따라할 수 있어서 쉐도잉 하기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집에서 홈스쿨 하기 시작하면서 요즘 따라읽기 연습을 가장 많이 시키려고 노력하다보니 음원이 수록돼 있는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미지로 단어를 익힌다음에는 음원을 듣고 영단어 따라 읽으며 손으로 줄에 맞춰 단어쓰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영상 찍는걸 아니까~~ 따라서 읽는거는 작게 소리내더라고요. ㅋㅋ (부끄럼쟁이 딸이라서요)
초등영어단어는 고학년이 될 수록 아무래도 단어의 레벨이 훅~ 올라갔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단순하게 단어를 외우라고 하기보다는 음원으로 들으면서 발음도 익히고 또 이렇게 쓰면서 뜻을 머릿속에 쏙쏙! 담아갈 수 있는 단계여서 구성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사실 학원을 안다니고 엄마랑 집에서 영어 쉐도잉과 영어단어를 암기하고 있다보니 학원 다니는 친구들에 비해 영어 암기수량이 많이 적을 수도 있는데요. 저는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하루에 20개 정도 익히면서 계속 반복하다보면 머릿속에 꽉! 붙들어 멜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교재는 받아쓰기와 쪽지시험을 볼 수 있게끔 라이팅북이 별도로 구성 돼 있어서 좋더라고요. 사실 엄마가 받아쓰기나 쪽지시험 체크하는거는 쉽지 않잖아요? 그렇다보니 요로콤 구성 돼 있는거를 빌미삼아서 해주면 좋더라고요.
특히 초등학교에서 영단어를 익히는게 몸에 베지 않았던 아이지만 중학교에 가서는 내신을 놓칠 수 없기때문에 영어단어의 암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지금처럼 하루에 딱! 3장으로 20개씩 초등영어단어 익히기 꾸준히 하면 앞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으로 매일 습관 잡아가고 있습니다.
요즘은 영어학원은 기본으로 다 다니고 있지만 저희 아이처럼 홈스쿨로 영어 하고 있는 아이라면 초등영어단어 교재는 필수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추천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