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5-1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는 ㅣ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 고학년이 되기 시작하면서 수학만큼은 제대로 잡고 나아갔으면 하는 엄마의 바람으로 시작하게 된 초등도형문제집 [도형바로알기] 입니다.
아무래도 초등 5학년 1학기 6단원에서는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에 대해서 배우기 때문에 좀 더 구체적으로 도형의 개념과 성질을 아이가 바르게 이해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도형 바로 알기 문제집을 풀리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아이다보니 도형에 공간감능력이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도 갖고 있고 도형 퍼즐이라든지 가베같은걸 하지 않았기 때문에 도형바로알기 문제집으로나마 좀 더 도형에 대해서 구체적인 감을 익혀주고 싶었기 때문에 도형바로알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도형바로알기 문제집은 도형에 대해서 타이틀 그대로 포커스가 맞춰진 초등문제집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형의 개념, 도형의성질, 공간지각력을 길러주기에 구성이 짜여져 있어요.
그리고 5학년 1학기 6단원에 나오는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에 대해서 좀 더 깊이있게 목차를 확대해서 한 권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빽빽하게 개념을 나타내지 않고 여백의 미가 느껴질 만큼 구성이 느슨하게 돼 있어서 저희 아이처럼 너무 문제집이 한 페이지에 많은 책이 아니라는 점이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사진을 통해서 우리 주변의 실생활의 도형 종류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으면서 그걸 또 재미나게 길이로 구하고 각도를 구해보는 문제도 아이는 너무 재밌어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요즘들어서는 도형이 재밌다고 말할정도로 즐기면서 문제집을 푼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개념을 머릿속에 넣었다면 이제는 도형 응용력으로 확장시켜보는 문제를 풀 수 있어요.
도형이 그냥 바라볼때는 쉬운 것 같으면서도 아이들은 막상 문제풀이도 머릿속으로 도형읠 회전하고 생각하게되면 또~ 어려워 하더라고요. 그렇다보니 도형과 친해지는 연습도 문제집으로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쉽고 재미있게 문제를 풀면서 도형과 친해지는 페이지~~~ 참 재밌어 보이죠?
그리고 게임으로도 도형에 대해서 사고해볼 수 있는 문제도 아이는 재밌게 받아들이더라고요.
여윽시!! 뭐니뭐니해도~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짜여진 구성은 아이들이 도형을 좀 더 재미나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페이지이기도 했어요.
그리고 책에는 도형 도안을 활용해서 직접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구성품도 아이가 도형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는 구성이었습니다.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표대로 잘 따라가면서 풀어주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보기만 해도 배부르더라고요~~~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수학도 좀 더 세분화 되고 좀 더 다양한 커리큘럼에 맞춰서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강화시켜주는 문제집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는데요. 아이가 개학후에 잘 못 따라갈까봐 이래저래 걱정되신다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문제집으로 보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