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초능력 한글쓰기 2단계 동사 형용사편 : 2권 완성 6세~7세 초능력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한글공부 초능력쌤 한글쓰기공부로 복습중!




 학교에 입학하는 예비초등생 딸을 위해서 막바지 한글쓰기 공부를 하고 있어요!! 초능력 한글쓰기 명사학습으로 시작중이랍니다. 요즘은 그래도 예전보다는 한글교육 시간이 많이 늘었다고해요. 첫째 때 학교 보냈을때는 가자마자 한글쓰기를 했었는데요. 요즘은 보통 1학년 2학기 정도에 한글쓰기를 하고 1학기에는 학교랑 친해지는 시간을 많이 갖는다지요!! 그래서 너무 조바심 내지 않고 천천히 한글쓰기 진행해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한글 쓰기가 중요한 까닭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어요. 사실 저도 한글 떼기 할때 한글 읽기 위주로 하다보니 한글 쓰기에 대해서는 조금 느슨했던게 사실인데요. 글씨는 쓰는 사람의 마음을 담고 있다는 말처럼 예쁘고 단정하게 손 글씨를 쓸 수 있도록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도록 노력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능력 한글 쓰기 구성 찍기전부터 아이가 ㅋㅋ 열공을 하는 바람에~~ 이렇게 찍을 수밖에 없었네요~ㅎㅎㅎㅎ




우선 전체적인 느낌은 국어 교과서랑 느낌이 비슷한 스멜이어서 좋더라고요~~~~ 큼지막한 일러스트가 아이들이 어렵게 느끼지 않게 유도해주고 있어요.


글자의 짜임에 대해서 글자 획순을 익혀보고 또 읽어보면서 써보기도 합니다. 이 페이지는 아빠랑 해서 ~ 채점을 신랑이 ㅋㅋㅋ 저렇게 해뒀어요 ㅋㅋㅋ 아이가 다 맞는거에 대해서 요즘 엄청 관심을 보여서요~~ㅎㅎㅎ 동그라미가 많아진듯합니다. 


5-6세에는 주로 한글 읽기로만 시켰고 7세가 되면서 한글쓰기를 살짝 걱정했었는데요~~~ 한글쓰기로 복습을 하다보니 이 정도면 괜찮게 쓰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첫째때는 한글쓰기에 포커스를 맞춘 선생님을 만나지 않았던 반면에 둘째 녀석은 또 한글쓰기에 포커스를 맞춘 선생님을 만날 수도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소망은 아이가 너무 틀에 박히지 않고 무난하게 따라갔으면 하는게 제 바램이기도 합니다.


정확한 글자를 찾아서 연결도 해보고 O,X 도 해봅니다. 




그리고 문장을 읽고 보기에서 단어를 골라서 문장 완성 까지!!


무엇보다 아이가 재미나게 하는 모습이 기특하기도 하고 본인 스스로 학교를 가면 이렇게 해야한다고 생각을 하더라고요. 이왕이면 학교 느낌 나게 책상에서 반듯한 자세로 한글 쓰기를 시키고 있어요. 학교와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요~


저희 아이는 왼손잡이랍니다. 오른손 잡이를 강요하지 않았던 터라 자연스럽게 소근육의 힘이 쎈 왼손잡이로 이렇게 성장하고 있어요.


첫째때는 양손잡이어서 오른손 위주로 가르켰는데요. 요녀석은 한글 쓰기는 왼손이 훨씬 강하고 가위질이나 다른 활동은 양손을 쓰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가 편한 쪽으로 냅두고 있어요.


왼손잡이지만 열심히 한글 쓰기 하는 그녀를 칭찬합니다^^


예비초등학생 그녀를 위해서 그녀의~~~ 창창한 앞날을 ~~ 기원하며!! 학교에 가서도 한글쓰기 겁내지 않고 지금처럼만 쭈욱 해줬으면 하는게 엄마의 소망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