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5 - 근현대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5
윤희진 지음, 신혜진 그림, 김태훈 감수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3학년무렵부터 초등역사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더니 풍덩~~빠져버린 우리집 초4학년 어린이~~~ 이제는 초등역사를 여러번 재독하다보니 어느정도 틀이 좀 잡혔는데요. 그래도 뭐든 재독할 수록 좋은거니까요~~~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아파트로 열심히 초등역사 대비하고 있는 큰 아이랍니다.


한국사아파트는 네이밍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초등저학년 또는 유치부 아이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초등역사 그림으로보는 한국사책이랍니다. 저희집에 7살 녀석도 그래서일까요? 한국사아파트를 즐겨보더라고요.


초등5학년을 대비해서 역사책이라든지 역사체험을 많이들 하고 계신데요? 어떤 방법이라도 좋으니 역사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도 꾸준하게 역사책을 접해주는게 역사를 이해하는데 한 뼘 다가갈 수 있는 지름길이지 않나 싶어요. 그래서 저 역시 두 아이에게 한국사아파트를 계속 해서 보여주게 되는건지도 모르겠어요~

한국사아파트 책은 소리를 매개체로 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역사적인 사실을 소리로 따라가게끔 구성돼 있어요.



한국사아파트 5편은 근현대사를 다루고 있는데요. 역사연대를 훑어나가다보면 아이들도 좋아하는 시대가 있더라고요. 저희 아이 역시 조선시대를 더 관심있어하듯 엄마인 저는 근현대사에 더 관심이 많답니다. ㅎ

그렇듯 글밥이 많지 않아서 7살 동생도 엄마가 읽어주면 몰입도가 꽤 높더라고요.

초등역사책 그림으로보는 한국사아파트 역사책은 이렇게 일러스트도 풍성해서 유치부부터 초등저학년 아이할 것 없이 그림과 소리로 기억할 수 있게끔 잘 구성돼 있어요.

독립만세운동을 하다가 쓰러져 가는 일러스트 삽화를 보던 아이도 마음 아파하면서도 그 시대가 더 궁금해진 아이는 진지하게 책을 읽어 내려갑니다.


만화책이 아니라 아이들도 몰입하기 쉽게끔 풍성한 일러스트와 적당한 글밥이 매력적인 한국사 아파트 책의 구성 볼 수록 역사를 관심있어 하는아이가 더 재미나게 읽어내려갈 수 있게끔 유도해주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국사아파트 시리즈는 전 시대가 10층 아파트 안에 다 담겨있고 아이가 역사 마인드맵을 머릿속에 그려나갈 수 있는 풍부한 사고력까지 함께 길러주는 책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생생한 역사적 사실을 그림으로보는역사책 한권으로 아이가 재미나고 흥미진진하게 읽어내려갈 수 있었던 한국사 아파트 시리즈~~ 부담스럽지 않은 5권으로 아이의 초등역사 길잡이를 잡아주는건 어떠실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