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4-2 (2019년) - 교과서 맞춤 전략, 백점 공부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건 없어도 초4학년 1학기까지도 여자아이지만 무난하게 학교 진도 따라갖고요. 과학 단원평가 보면 그래도 서술형도 얼추 적고? 나름 성적도 평균 이상은 나와서 과학에 대해서 그렇게 무지 하지 않구나? 싫어하지 않구나? 정도는 엄마로서 알고 있던 터라 과학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는 엄마는 아니라는거? 그래도 새로운 학교에 왔으니 무탈하게 한 번 초등4학년 2학기를 훑어보고 지나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과학 단원을 차근차근 짚어봤어요.



초등4학년 2학기 과학 1단원은 식물의 생활인데요. 새로운 학교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어려우면 어쩌나? 고민아닌 고민을 했는데요. 자연스럽게 아이가 식물에 관심도 많은 편이라 어렵지 않게 시작하기 좋은 시작 단원이었어요. 평상시 눈여겨 보지 않았던 식물의 생김새도 미리미리 선행하면서 요즘 아파트 주변 단지에서 식물잎을 함께 찾아보기도 한답니다.




실험관찰 페이지가 아주 상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아무래도 초4면 모둠활동이 많고 실험하는 부분도 많다보니 간과해서도 안되기 때문에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읽어봤어요. 요즘아이들은 체험도 많이 하고 경험이 풍부하긴 하지만 저희 어릴때만큼 글쓰기 시간이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고요. ㅜ 그렇다보니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실험관찰 페이지에서 미리 익혀보면서 적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원에 맞춰서 교과연계되는 도서를 읽어보는 것도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이렇게 자연스럽게 과학문제집 하나로도 식물에 대해서 간파해볼 수 있게끔 재미나게 일러스트로도 실려있어요.



잎의 생김새에 따라 식물을 분류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걸 직접 상세한 페이지를 보면서 익혀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무엇보다 일러스트로 상세히 나와있어서 아이가 머릿속에 기억하기가 수월하고 이해의 폭도 넓어서 어렵지 않게 개념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개념을 확인했으면 실력평가 문제에서는 좀 더 다양한 유형의 폭을 넓혀서 아이가 개념을 이해했는지에 대해서도 풀어볼 수 있습니다.



더 넓게는 식물의 생활 단원에서 식물의


잎에 따라서 분류하고 사는 곳에 따라서 식물의 특징을 비교하면서 흥미도도 높여보고 생각의 폭도 넓혀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로 아이와 함께 남해에 갔었을때 식물의 특징이 서울과 굉장히 달라서 아이가 신기해했는데요. 그러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생각의 크기를 넓혀볼 수 있는 재미난 단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과학 전단원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점 또한 백점 초등과학문제집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따로 과학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로서는 좀 더 세심하게 과학 인강을 들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초4학년 이다보니까 과학단원평가도 늘상 있었던터라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던 만큼 개념, 확인, 실력평가, 단원평가까지 아이가 차근차근 과학의 영역을 넓혀가기에도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