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1 - 선사 시대, 고조선 ㅣ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1
윤희진 지음, 신혜진 그림, 김태훈 감수 / 다락원 / 2018년 2월
평점 :

한국사라고 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우리집 초등어린이 덕분에 저 역시 초등역사 책이나 한국사만화 시리즈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이번에 한국사아파트 시리즈 중에서도 첫번째! 늘상 접하는 주제이면서도 또 시기적으로 빼놓을 수 없는 역사다보니 순서대로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여름방학에 이사를 온 터라 본의아니게 집에서 책과 함께 하는 날이 많아져서 좋고. 또 읽을거리가 많아져서도 좋은 초등어린이랍니다. ㅋ
한국사 아파트라는 네이밍이 생소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한 이유는 일상생활에서 아파트라는 공동체 생활에서 우리가 다양하게 만나는 이웃처럼 한국사 이야기를 아파트 안에서 나는 소리를 따라 각 층을 방문하면서 자연스럽게 시대적으로 초등역사 내용을 간파한다는 재미난 스토리 구성이 아이들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해 보였습니다.

호기심이 쿵쾅대는 한국사 아파트 1_ 선사시대, 고조선편의 목차부터 살펴봅니다. 차근차근 초등역사를 배워나간다는 생각과 어렵지 않게 풍부한 일러스트와 역사적인 연대사실을 접해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초등역사를 스토리 있게 엮어 나가면서 읽을 수 있어서 초등어린이 뿐만아니라 저희집 유치원 생도 재미나게 함께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얼마전 구석기시대 신석기시대 박물관을 다녀왔던터라 더 아이가 일러스트를 깊이있게 보더라고요. 지루하지 않게 일러스트가 풍부한 초등역사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겠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파트에서 나는 소리를 매개체로 엮어 나가는 색다른 역사공부의 시작!! 한국사에 흥미가 없는 아이라면 더더욱 요론 재미난 소재로 추천해주기 좋겠다 싶었고요.
이제 초등 4학년 1학기를 지나 내년이면 초등 5학년을 맞이할 아이인데요. 그렇다보니 초등역사에 대해서는 여러번 반복하고 꾸준히 재독하는게 아이에게는 더없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왕이면 아는 내용도 엄마가 요로콤 새로나온 한국사 아파트 시리즈로 접하게 해주는 것도 다양한 방법으로 초등역사를 접하게 해줄 수 있는 지름길이지 않나 싶습니다.
한국사만화지만 또 만화처럼 말풍선이 있다기보다 자연스럽게 줄글처럼 읽을 수 있게 구성돼 있어서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가 줄글로 전향해서 읽는 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필요한 역사 정보를 간단하면서도 풍부한 일러스트 삽화로 매치해서 아이가 재미나게 볼 수 있다는 점!! 정말 매력적인 초등역사 한국사 아파트 책이지 않나 싶네요.
움집에 살았던 시대적인 배경에 어떻게 움집을 만들었는지 그 안에서 어떻게 생활했는데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공동체 생활의 변모까지 깨알같이 역사정보가 들어있더라고요. 그렇게 신석기 시대를 지나 고조선이라는 국가 형성까지 자연스럽게 한국사의 틀을 잡아가봅니다.
마지막 한국사 노트 페이지에서는 자연스럽게 한 번더 간단명료하게 정리해주는 페이지로 머릿속에 정리해서 꼭꼭 넣기 좋아보였습니다.
한국사 연대를 요로콤 1층부터 2층 - 10층까지 자연스럽게 역사적인 사실을 소리로 연결해서 재미나게 구성한 한국사 아파트 초등역사책!! 한국사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읽기에도 좋고 줄글로 초등역사책을 읽히고 싶은 엄마에게도 좋은~~~ 재미난 초등역사 책이지 않나 싶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다른건 몰라도 열심히 책읽기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한국사 아파트로 초등 4학년 2학기 재미나게 역사를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 꾸준히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