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저희집 초등 어린이가 영재발굴단을 재미나게 보고있어요. 영재발굴단을 보면 참 다양한 재능을 가진 친구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도쿠를 잘하는 친구를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스도쿠에 관심을 갖는 초등 어린이랍니다~~~
엄마인 저도 스도쿠는 어릴적 접해보긴 했지만 숫자랑 친하지 않아서 그렇게 오래도록 해보진 않았는데요? 내 아이만큼은 엄마가 못했던걸 좀 해줬으면 하는게 엄마의 작은 바램일텐데요? 그중에서도 이왕이면 조금 더 쉽게 어린이 스도쿠로 스도쿠를 즐겁고 재미나게 접했으면 해서 신청하게 됐어요.
스도쿠하면 머리가 좋아진다~~ 두뇌가 좋아진다~ 두뇌게임다 등등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붙잖아요?^^ 그중에서도 어린이 스도쿠1은 어린이들 수준에 맞는 난이도에 따라 초급에서 중급까지 문제로 구성돼 있다고해요.

여기서 잠깐! 스도쿠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 필요가 있어서 읽어봤어요. 스도쿠가 대중화가 된건 1984년 일본의 퍼즐잡지회사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스도쿠 퍼즐게임은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규칙으로 이뤄져 있지만 스도쿠 퍼즐을 풀기 위해서는 참 많은 다양한 생각을 하다보니 사고능력이 발달하게 되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고해요.
스도쿠는 숫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쉽고 재미있게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준다
스도쿠의 기본 규칙부터 숙지하고 시작했어요. 4X4 스도
쿠 퍼즐은 1~4까지의 숫자를 이용하여 빈 공간을 완성해 나가는 게임이에요. 여기까지는 첫째 아이가 참 쉽다고~~ㅎㅎㅎㅎ 얼른 해보자고 서두르더라고요!!

6X6 스도쿠 퍼즐부터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아무래도 빈공간이 훨씬 많아지니 생각도 더 많이 할테고 살짝 고민을 더 하게 되더라고요. 가로행과 세로 열에 모두 1부터 6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만 들어가야하는데요? 여기서 요령은 쉽게 찾을 수 있는 숫자들을 먼저 채워넣는 것이 포인트에요. 아무래도 좀 채워넣고 안정감을 얻은 다음에 나머지 빈공간을 차례차례 보는 것이 포인트 인 것 같아요.
우선 숫자퍼즐을 어렵게 생각하면 안된까 스도쿠 4X4부터 시작해봅니다. 스프링 구성이라 아이가 넘기면서 풀기도 쉽고 또박또박 글씨를 쓰기에도 편해보이더라고요. 손동작이 아직 미숙한 아이들도 사용하기에 좋아보이는 어린이 스도쿠 구성이었어요.
4X4 스도쿠는 너무 쉽다고~~~너무 재미나게 여러장을 풀더라고요. 풀다가 재보면서 ㅋㅋ 자유자재로 체크하기도 하는 딸을 보니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스도쿠를 풀다보니 자연스럽게 집중력과 사고력 그리고 논리력 그리고 푸는 속도까지 스스로 자기주도를 하는 초등 어린이를 보고있자니 재미삼아 어린이 스도쿠 한 권쯤은 집에 구비해 둬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다고 걱정하더니 하면 할 수록 숫자를 통해 즐거움을 얻고 또 자신감을 갖는 모습을 보니 두뇌개발과 성취감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즐거운 퍼즐게임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마지막에는 요로콤 또 다른 재미와 사고력 증진을 위한 다른곳 찾기와 그림자 찾기가 있어서 아이가 어린이 스도쿠풀면서 또다른 재미도 얻어갈 수 있었어요.
숫자에 대한 두려움을 갖은 아이나 퍼즐에 대한 재미를 못얻는 아이라면 어린이 스도쿠로 재미난 숫자퍼즐 게임 구정 연휴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두뇌 트레이닝~~ 어린이 스도쿠로 어렵지 않게 가볍게 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