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6 (본책 + 댄싱 로봇 키트) - 위기의 로봇댄스대회 내일은 로봇왕 6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강철구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4차산업혁명 친구같은 로봇이 될 로봇교육 내일은로봇왕6으로

이제는 어느정도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는 자세가 5분의 1정도는 감이 오는 것 같아요. 대충~~~ 4차산업혁명이 오면서 없어지게 될 직업군이라든지 우리가 맞이해야 할 로봇친구 정도는 알고 있으니까요~^^


앞으로 저보다는 제 아이가 맞이하게될 로봇친구들!! 어찌보면 먼 것 같지만 이렇게 내일은로봇왕 시리즈물을 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니까~~ 경험은 다다익선!!!! 내일은 로봇왕 시리즈물로 미리미리 준비하자구욧!


이번에 내일은로봇왕6편은 <팔다리를 움직여 춤추는 댄싱로봇 키트>가 들어있어요! 방과후수업이라든지 로봇 교육 초등로봇에 대해서 어느정도 일가견이 있는 친구들이라면~ 한번쯤 구입해도 좋을 구성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자아이를 키우지만 어느정도 중성적인 아이라고도 할수 있어요~ㅎㅎㅎ 남자아이들과 노는 것도 좋아하고요. 활발할때는 너무 격하게 활발하기도 하고요!! 내일은 로봇왕 시리즈물은 이미 섭렵했고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요래 내일은로봇왕이 나왔다고하면 자다가도 벌떡! 거린다지요!!! 2019 초등학교 의무교육과정중에서 코딩이 포함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엄마들이 또 코딩 사교육을 시키시더라고요~~ 코딩의 코자도 모르는 이 엄마는 어쩔~~;;; 그렇기에 그냥 믿고 보는 내일은 로봇왕으로 시작하는 거지요!^^


내일은로봇왕 시리즈는 캐릭터 뿐만아니라 우리가 친숙한 학교에 대한 배경을 다루고 있어서 초등아이들이 보기에 굿!

   

로봇에 로자도 몰랐던 아이들이라면 당연히 내일은 로봇왕 일러스트와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빠져들지 아니할 수가 없겠는데요? 여자아이여도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난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강추하고 싶은 내일은 로봇왕 입니다.

   

로봇의 역사와 그리고 숨겨진 과학원리까지 접목해서 재미나게 이야기가 전개되고요. 이야기 전개만큼 로봇에 대해사 퍼펙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재미난 학습만화서입니다.


우리나라의 휴머노이드 로봇부터 로봇의 역사가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깊은 일본의 휴머노이드 로봇까지!! 지금 이미 일본은 상점에 로봇들이 판매하고 인사하는 광경이 펼쳐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보진 못했지만 아이가 일본 여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로봇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미리 내일은 로봇왕으로 선행해보는 것도 좋지 싶어요.


디테일한 코딩까지도 로봇과 연관지어서 그리고 교과연계까지 함께 해보는 페이지도 놓칠 수 없겠습니다. 엄마는 컴퓨터의 컴 자도 모르지만 우리 딸들만큼은 친숙하게 코딩과 친해졌으면 하는 것도 엄마의 바람이네요^^


내일은 로봇왕 책만 구입했을 뿐인데~ 창의력을 자극시켜주면서 과학원리까지 깨우쳐주는 로봇만들기 키트까지!!! 함께 만들어 봅니다.


자세하게 설명도 나와있을 뿐만아니라 괜시리 초3 딸이 만들수 있을까? 걱정아닌 걱정도 하면서 지켜보았는데요! 설명이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 꼼꼼하게 잘 나와있어서 만들기는 식은죽 먹기라고 하더라고요.

   

여자아이라 잘 못만들줄 알았던 로봇도 설명서 보면서 차근차근 잘 따라서 만들더라고요!!! 요럴때 또 보는 엄마도 기특한 마음도 생기고 괜시리~~~ 울컥 하게 만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왠일 ㅋㅋㅋ)

   


꾸벅꾸벅 피부약 먹고 졸고 있는 엄마 곁에서 동생의 관전아래 열심히 만들던 우리집 초3딸!!! 잠자고 있는 엄마를 깨워서 ㅋㅋ 다 만들었다고 보여주더라고요~ㅎㅎㅎㅎ 잠자다가 한컷!! 담아보았네요.


초등로봇이라든지 방과후수업 로봇교육을 별도로 듣지 않았던 아이이기에 혼자 설명서만 보고 만들 수 있을까 반신반의했는데요~~ 알아서 척척 만드는 따님 보니~또 어깨에 뽕 들어가는 엄마랍니다. 이제는 다 컸나봅니다~~ 초1때 부터 레고정도는 알아서 척척 만드는 아이라면 로봇키트가 들어있는 내일은 로봇왕 시리즈도 추천드리고 싶네요^^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여름방학 찬스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