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3-2 (2018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집 아이들은 어떨런지 모르겠지만요? 저희 루키는 애니스토리가 없으면 또 초등문제집도 좀 가리는 아이어요! 그래서 요로콤!! 애니스토리로 개념을 장착하기위한 워밍업을 한답니다. 그럼 훨씬 이해가 잘된다고 하더라고요! 아이의 취향에 맞춰서 초등문제집을 고르는것도 엄마의 몫인 것 같아요!


사실 요고 읽으라고 하면 묵독으로 읽지 정독은 안되는 것 같고~~ 소리내서 읽어보라고 제가 한 번 더 시키게 되네요. 막상 또 문제 풀라고 하면 보고 푸는것도 틀리는 경우가 있는지라? 그럼 속에서 부글부글~~ 제대로 읽은게 맞는건지? 싶기도해요~~ㅎㅎㅎㅎ

   

그럴때는 요로콤 모바일학습실 qr코드를 찍고 개념익히기를 시키면 좋겠더라고요. 아직 국어는 준비중이어서 들을 수 없었는데요. 역시! 수학은 지금 바로 시청이 가능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여름방학때는 수학부터 선행이 이뤄지다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 엄마 눈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요? 어휘+한자 뜻이었는데요? 사실 우리 한글이 한자어휘에서 파생된 단어도 많고 한자를 알면 뜻도 훨씬 이해하기 편하잖아요? 그렇다보니~ 3학년 2학기부터는 한자도 슬쩍~ 시키고 있는 중인데요~~ 요래 국어문제집 안에 어휘 페이지가 있다는게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애니스토리를 보다보면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이해할 수 있게끔why 라는 부분이 나오면서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게끔 페이지 한장 한장 연결고리를 갖고 있어요. 생각해보지 못했던 질문에 한 번 더 생각을 해볼 수 있고 내가 갖고 있는 생각과 비교해보면서 본문을 읽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단원별로 책을 읽고나서 줄거리를 생각할 수 있게 길잡이가 되어있고요. 거기에 백점비법이라는 코너를 만들어서 아이의 생각을 확장시켜주는 유형으로 나와있답니다.

   

문제풀기전에 또~ 일러스트에는 왜이렇게 시선을 고정시키시는지요~~ 저희 아이는 문제풀기전에 또 ㅋㅋㅋ 일러스트 부분을 눈여겨 보는 습관이 있어요. 전반적으로 문제의 흐름을 익히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그나저나 ㅋㅋ 연필, 지우개 , 에어컨리모컨 ㅋㅋㅋ 요로콤 대령해두고 시원하게 공부하는 모습이 기특하네요 ㅋ

   

   


아직까지는 초등저학년이기에 책읽기와 문제집 풀기 정도로만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는데요~ 요즘은 책읽기 잘한다고 국어잘푸는게 아니더라고요? 아무래도 문제의 유형과 요즘 어떤식의 사고력을 갖고 문제를 이해해야하는지 핵심을 짚어주는 백점맞는 국어문제집!! 요걸로 3학년 2학기 선행도 차근차근 해보게 되네요.


대충 대충 푸는 것 같더니? 그래도 요래 채점해보면 또 ㅋㅋㅋ 이해하면서 풀었구나 확인할 수 있어서 좋고요.


사실 도서관에 들락거려도 막상 교과서 수록 도서는 읽는 편이 아니기에 고민이 되었는데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교과서에 실리는 작품들을 문제집을 통해서 한 번씩만 읽고 이해하고 가도 2학기 걱정없겠다 싶더라고요!!!! 3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 수록 문제집 살펴보면서 얼마 안남은 여름방학 욕심 좀 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