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탐정스 1 - 납치범은 바로 너! 수학 탐정스 1
조인하 지음, 조승연 그림, 이승남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주 방학도 했고~~ 제가 계속 병원에 있느라 제대로 돌보지 못했던 우리 1호공주님!! 


오늘은 드디어 동생이 퇴원해서 집에서 뒹굴뒹굴 초등 추리동화 수학탐정스로 잼나게~~ 보내고 있어요!!


집에 티비가 3년째 안나오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냥~~ 책읽고 뒹굴뒹굴 하는게 일상인 녀석이랍니다. 여름방학이면 아이들 스케줄 짜느라


다들 바쁘시죠? 저도 이번 3학년 여름방학은 어떻게 보내야 하나? 고민이 참 많은데요? 반면에 동생이 어리다보니 커다란 스케쥴 보다는 


그냥 책 많이 읽고 도서관 좀 다니고? 좋아하는 피아노 학원 좀 다니고? 영어학원으로 땡쳐야 하나? 그러면서도 살짝 걱정은 되네요~ㅎㅎ


초등3학년 요즘 다들 무슨 장르에 빠져 사나요? 저희 루키는 요즘 추리동화에 빠져있어요. 제가 추리동화 팟캐스트를 ㅋㅋ 한번 들려줬더니


추리동화에 더 매료됐다고 해서 수학탐정스로 추리동화 냉큼!!뽑아드렸답니다. ㅎㅎㅎ


자, 그럼 수학탐정스 스타트!!!


수학을 책과 함께 놀면서 배울 수 있다면?


사실 제가 수포자였거든요~~~ 그렇기에 저희 아이만큼은 수포자가 안되었으면 하는게 제 소망이네요~~ 그렇기에 초등때 너무


강압적이지 않으면서 재밌게 수학과 친해지면서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게 또 엄마의 마음이고요~~~~


수학탐정스는 수학 추리동화이면서 재미와 수학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추리동화로 보면 될 것 같아요.


사라진 선생님 (여러가지 도형, 곱셈, 곱셈구구)


건물 안에 갇힌 아이들(길이재기, 규칙찾기, 덧셈과 뺄셈, )


범인의정체 (덧셈과뺄셈, 평면도형의 이동) 


초등교과 과정이 연계되는 목록을 살펴볼 수가 있어요!!


캐릭터들이 특징이 수학 용어와 접목해서 더더욱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아무래도~~ 이해하는데 훨씬 도움도 되고 


추리하는데 무언가 더욱 캐릭터의 입장에서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은 자유롭게 읽어야 한다는게 모토인지라~~~어떻게든 재미나게만 보면~~ 방해하고 싶지 않은 모습입니다.


다만~ 엄마가 사진찍는걸 싫어해서;;; 얼굴을 가려버리네요 ㅜ


우리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실에서 벌어지는 배경을 담고 있어요!! 


수학시간에 한번쯤은 우리아이가 접해봤을 법한 장면이죠!


책을 읽으면서 중간중간 수학 퀴즈를 통해서 추리를 해 나가는 연결고리로 구성이 되있어요!!


사라진 선생님을 찾기 위해서 수학퀴즈를 맞춰야 하는 추리라는거죵!!!


글밥도 초등3학년이면 적당하고요~~ 초등2학년까지도 거뜬하게 읽을 수 있는 글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지루하지 않게 일러스트로 재미나게 표현도 되어있고요. 저희 아이는 사실 학습만화서를 좋아하는 아이이기도 하나 요로콤 


단행본도 좋아하고 추리동화도 좋아하기에~~ 지루하지 않게 읽는 이유도 있겠지만~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여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동화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초등 1,2학년때 배웠던 교과내용도 복습하면서 말이지요!! ㅎㅎㅎㅎㅎㅎ


사실 초등3학년이지만 꾸준하게 기초는 닦아주는게 좋겠다는게 엄마 생각입니다.


초등3학년 두자리 곱셈을 하고 있기에~~ 추리 동화 덕분에 요로콤! 빈칸의 수도 찾아봅니다. ㅎㅎㅎㅎ 


수학암호풀기와 길이 미로 탈출하기, 숨은 그림찾기 등 퀴즈를 통해서 풀어나가는 이야기가 흥미 진진한지~~ 손에서 책을 놓지 않더라고요.


비주얼적인 재미와 수학퀴즈라는게 접목해서 더더욱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도 최적!!


무엇보다 수학이라는 큰 매개체와 스토리 그리고 퀴즈가 엮어낸 동화속에서 또 서로서로 의견 조율과 사회성이라는 작은 틀도 


함께 들어있어서 아이가 성장하는 이야기도 담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을 읽어야 하는 매력적인 또하나의 이유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때 아이에게 어떤 포커스를 맞춰야 할지 모르겠다면? 책도 읽히고 싶고 수학도 시키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서


수학추리동화 수학탐정스 강추 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