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한자 따라쓰기 (300자, 8급~6급) - 공부는 습관이다! / 필수한자 300자 포스터 (책속부록)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오픈북 편집부 지음 / 오픈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꼬마였던 6살 시절에 한자와 한글을 함께 공부하면 한글을 빨리 뗄 수 있다고들 이야기해서 잠깐 한자를 6개월 가량 한글이랑 함께


공부했던 저희집 꼬꼬마가 어느덧 10살이 되었어요!!


4년전 배웠던 한자는~~ 기억저편에~~~ 고이고이 접어 잘 보내시고!! ㅋㅋㅋ 한자 까막눈이 되었죠!!

슬슬 초등고학년이 되면 한자어휘도 그렇고 한자가 병기된다는 소문도 무성하던데? 그렇게 소문만 듣다가 어느순간 어떻게 될지 모르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초등한자를 익혀두면 좋겠다 싶어서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초등필수 한자와 교과서 한자말을 같이 익힐 수 있는 하루10분 초등한자 로 말이죠!

나의 소개서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번 적어볼 수 있게끔 구성돼 있더라고요!

초등한자 8급 7급 6급까지 차근차근 넘어갈 수 있게 챕터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급수별로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니 6급까지는 요고


하나로 물고 빨고 열심히 해볼랍니다!

6살 기억 저편에 남아있던 한자가 스물스물 기억났는지~~ 몇개는 안다고 좋아하더라고요!! 한자의 성질부터 차근차근 읽어봅니다!!

부수랑 필순을 차근차근 익혀볼 수 있게끔 구성이 되어있고요. 엄마가 가르치기에도 편해보이더라고요.

초등 필수한자 300자가 요로콤 미니 포스터로 함께 붙어있어서 요고는 조만간 방문에 붙여드려야겠어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8급에 도전해보려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어요!!! 8월달에 시험을 앞두고 있으니~~~ 조금씩 조금씩 


준비해나가면 되겠죠?


우리말의 대부분은 한자어휘로 되어있잖아요? 그래서 한자세대인 저는 한자어휘를 그래도 제법 알고 있기도 하고 한자 외우는걸 참 좋아했던 1인으로서~~ 8급 한자 정도는 아이도 익혀줬으면 하는게 바램입니다.

8급한자가 총 50개인데요~ 이번 여름방학때 50개정도는 뚝딱 외울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면서 혹시 못하면 우쩌나? 하는 걱정도 


조금 되네요~ㅎㅎㅎㅎ


초등한자 하루 10분을 하면서 7급 6급도 자연스럽게 꾸준히 성실하게 할 수 있는 습관!! 


이번기회에 다잡아 봐야겠단 생각도 들더라고요!!


8급 도전을 하면 엄마가 베네핏을 좀 걸었더니~~ㅎㅎㅎㅎ 요녀석이 하루 한장씩 완전 열심히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ㅎㅎㅎ


매일 꾸준히 습관 잡는게 평생 습관에 도움도 된다고 하잖아요? 이번 여름방학때는 하루 10분 초등한자 따라쓰기를 통해서 아이의


공부 습관과 생활습관도 함께 잡아볼 생각이에요.


한자따라쓰기를 통해서 획순까지 익혀야 하는게 조금 어렵다고는 하지만요 요러면서 사고력도 기르고! 습관도 잡고!! 다방면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