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카 만화 백과 1 : 우리 역사의 시작 - 초등 한국사의 첫걸음 히스토리카 만화 백과 1
봄봄 스토리 지음, 팀키즈 그림, 노인환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년이 올라갈수록 정말 아이들 챙겨야 할 것 도 많고 해드려야 할 것도 많아요! 하지만 전~ 심플하게 가고 싶은 엄마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해주고 많이 주고 싶은만큼!! 열심히 ㅋㅋ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만화서로 충족해드리기!!! 어렵지 않죠?^^


다행히도 역사에 관심이 없는 편이 아니여서 젱리 좋아하는 학습만화서로 역사준비 해드렸답니다!


요즘은 학습만화서도 워낙~~ 디테일하고 재밌게 나오다보니 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읽는 습관 만들어 주려고 히스토리카 만화백과로


준비했습니다!! 우리 역사의 시작!! 굵은 폰트가 딱! 시작을 알리는 듯한 스멜이 느껴지는 만화백과입니다!!


초등5학년부터 한국사가 시작된다고 하니 초등3학년인 지금부터 차근차근 여러번 재독해서 읽혀두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아무래도 닥쳐서 역사준비 하는 것보다 미리미리 해두면 좋겠죠?^^ 중학생이 되면 한국사를 비롯해서 세계사까지 섭렵해야 하니 말입니다~ ㅜㅜ


초등3학년부터 역사는 만화백과로 시작했던 터라 히스토리카도 어렵지 않게 재밌게 읽어봅니다. 

근처 선사시대 변천사를 볼 수 있는 유적지도 찾아가는 편이고요!!


오늘은 그나저나~ 주말인데~~ 박물관 좀 가야겠다 싶네요~~ㅎㅎㅎ 히스토리카도 섭렵했으니 말입니다 ㅎㅎㅎ 


책을 읽고나서는 한 눈에 보기쉽게 변천사도 그림으로 차근차근 살펴봅니다!!! 완벽한 교과연계가 되는 히스토리카다보니 엄마도 만족스럽네요!


무엇보다 역사는 지루하게 시작하는 것보다 재밌게 시작해야 아이의 흥미 유발도 더더욱! 쉽지 않나 하는 게 엄마의 마음인데요!!


히스토리카 _우리역사의시작 이라는 첫 만화백과가 딱 그러한 이미지인 것 같아요.


역사를 내가 직접 보듯이! 재미나게 스토리텔링이 된 만화백과로 읽으니 아이의 머릿속에 더 쏙쏙 들어오는 것 같아요!!


역사 상황을 좀 더 상상하면서 공감 할 수 있고 말이죠!


실사 사진들도 가득한 만화백과여서 아이가 읽다가 조금 더 디테일하게 섭렵하고 싶으면 요로콤!! 구체적인 페이지도 섭렵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한국사 연표도 함께 보면서 좀 더 자세히 그리고 재미있게 역사의 흐름을 머릿속에 채워봅니다!


이밖에도 어려운 역사 핵심용어들도 한번에 정리가 되어있어서 찾기도 쉽고~ 요즘 3학년 사전 색인도 익히는 중인데 찾는 방법도


더불어서 함께 익혀보는 연습도 괜츈하더라고요~


특히 이번에 아이세움 히스토리카 역사의 준비 책에는 초성퀴즈까지 들어있어서 별도로 아이가 잘 읽었는지 확인할 필요없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초성퀴즈 풀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지 싶네요!!


흔히들 역사가 없는 미래는 없다고들 하잖아요?


 자세히는 기억못하더라도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가 쉽고 조금 더 체계적으로 확립할 수있게


도와주는 만화백화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