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지적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명문장 필사책
박경만 지음 / 책글터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인생에서 지적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명문장 필사책>>

지은이 박경만

책글터

매일 하루아침 긍정적인 명언이나 명문장 필사를 적는 것만으로도 하루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저자는 답답한 현실 속에서 책을 보고 쓰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되어 긍정적으로 삶이 움직인다면 보는 시야나 관점도 달라질 것이라고, 책을 통해 닫혀있고 말라버린 머릿속을 물렁하게 만들자는 취지로 집필하였습니다

책을 읽기에 앞서, '텍스트 안에 먼저 자리 잡고 앉아있는 세상을 본다'라는 것은 쉽지 않은 여정일 것입니다. 주관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실제 존재 사이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여 책 속 의미하는 내용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사를 하며 목적 없는 글쓰기가 아닌 희망적인 새로운 삶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하루가 되어보고자 필사를 써내려가 봅니다.

책을 읽으며 '인간은 구체적 사유의 관점에서 볼 때 본질적으로 개인으로서 실존하는 존재이며, 실존하는 개인으로서 비로소 진정한 주체가 될 수 있다'라는 문장이 인상 깊었습니다.

현실 속 개인이 자기 삶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고 책임질 때 비로소 나 자신이라는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시선이나 타인으로서 존재하는 내가 아니라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각자의 구체적인 삶 속에서 실존하는 개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식하며 매일 하루 의미 있는 명문장 필사를 적어봅니다.

생각의 전환점이 필요한 독자들에게 이 도서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