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쿄 커피명가에서 진심으로 알려주는 카페 디저트
다구치 후미코.다구치 마모루 지음, 임지인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9월
평점 :
※도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도쿄 커피명가에서 진심으로 알려주는 카페 디저트>>
다구치 후미코, 다구치 마모루 지음 / 임지인 옮김
시그마북스
커피의 로스팅 단계별로 어울리는 과자를 추천하면서 동시에 카페 디저트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카페 바흐가 알려주는 커피의 기본이란 무엇인지, 커피 한 잔이 완성되기까지 정제법, 추출 방법, 로스팅 다양한 공정을 거쳐 커피 한 잔이 만들어집니다.
커피에 알맞은 디저트가 정해져 있다는 사실은 이 책을 읽고 나서 알았는데 커피색과 맞춰서 디저트를 먹거나 공통된 맛과 향, 과자에 없는 요소를 지닌 커피를 맞추는 등 로스팅 단계별로 어울리는 과자를 알 수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커피와 과자의 조합에 신경을 쓰면 훨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커피와 디저트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정할 때 도움이 되는 것이 색의 톤을 맞추는 것이라고 하는데 다음에 디저트를 만들고 괜찮은 커피를 한번 골라봐야겠습니다.
커피 로스팅 단계에는 약배전, 중배전, 중강배전, 강배전 4단계가 있는데 뒤로 갈수록 쓴맛이 강하고 산미와 쓴맛이 균형 잡혀 풍부한 맛이 나는 단계가 중강배전이라고 합니다.
꼭 요리나 베이킹을 잘하지 않아도 매뉴얼대로 방법만 잘 따라 하면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초보자인 저도 도전해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커피는 티백이나 스틱커피, 파는 커피를 많이 마셨었는데 이번에 '도쿄 커피명가에서 진심으로 알려주는 카페 디저트' 도서를 읽고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사진만 봐도 침 고이고, 고급 져 보여서 선물용으로도 만들기 좋아 보입니다. 올겨울 따뜻한 커피와 디저트를 만들어 먹을 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습니다. 도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