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보강 운동 바이블 - 부상 없이 더 오래 달리기 위한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
하리 에인절 지음, 임윤경 옮김 / 동글디자인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도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러닝 보강 운동 바이블>>

하리 에인절 지음 / 임윤경 옮김

동글디자인

'러닝 보강 운동 바이블' 도서는 필라테스 운동을 접목시켜 부상 없이 더 오래달리기를 위한 보강 운동 가이드북입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의 운동 플랜을 다루고 있으며, 필라테스로 매일 하루 15분의 기적을 맛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도서입니다.

필라테스 수련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하는데 필요한 내용이 담겨 있고, 근육이 단련되는 느낌과 잘못되었을 때의 불편함을 스스로 인식하고 내 몸에 귀를 기울이며 자신에 게 맞는 강도 안에서 운동하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 동작이 더 잘 달리고 부상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몸이 바르게 정렬되어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지금보다 어려운 동작으로 넘어간다고 해서 더 빨리 실력이 좋아지지 않으며, 초보자용 동작을 충분히 익히고 이해하기 전에는 어려운 상급자용 동작으로 넘어가지 말라고 합니다.

필라테스의 방식은 부상자에게 효과가 좋은 재활 치료로도 유명합니다. 각각의 동작을 집중하며 흐름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고, 모든 필라테스 동작은 척추 중립에서 시작되는데 등을 대고 누웠을 때나 서있을 때 척추 중립을 찾고 똑바로 서서 중심을 잡는 방법을 익히는 것을 강조합니다.

실제로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각 동작 사진이 있어 기본적인 내용을 조금만 따라 해도 운동을 시작하기도 전에 자세가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달리기 호흡으로는 복식 호흡보다는 측면 흉곽 호흡을 추천하고, 호흡의 80%를 담당하는 횡격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달리기 지구력 또한 점점 좋아지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자주 접하는 부상에 대해 이해하고, 부상이 저절로 사라지기를 바라기보다 내용을 참고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확실히 알게 된다면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합니다. 필라테스는 유연성을 위한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고 인간의 기본적인 걷기부터 몸의 균형 등 깊게 파고들기 전까지는 그냥 지나쳤던 것들이라 책을 읽으며 그 효과에 대해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러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고 내구성을 향상하는 의미로 다가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