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으로 보는 필라테스 티칭 바이블 - 필라테스 지도자를 위한 해부학과 자세평가
데비 로렌스 지음, 오은수 옮김 / 프로제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제 업체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스포츠의학으로 보는 필라테스 티칭 바이블>>

데비 로렌스 지음/오은수 옮김

프로제

이 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가 직업 표준 레벨2에 해당하는 해부학과 생리학 지식이 필요로 합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모든 관절의 전체 가동범위를 통해 자세의 대칭, 호흡 조절, 복부 근력, 척추, 골반, 어깨 안정성, 근육 유연성, 관절 가동성과 강화에 집중합니다. 근육에만 중점을 두는 게 아니라, 몸통과 상체, 하체를 통합해 몸 전체를 훈련합니다.

필라테스 메소드 발전 과정을 함께 설명하며 가동범위가 어느정도인지 알고 알맞은 운동방법을 선택하여 체형을 교정합니다. 긍정적인 신체 변화를 기대할 수 있고, 해부학적 개념을 집중적으로 깊이 있게 다루며 중요하고 실질적인 방법을 설명해줍니다.

정적이거나 역동적인 자세를 수행할 때 자신의 몸이 어떻게 느껴지는지에 대해 차이를 인지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줍니다.

숨을 쉬는 방법에도 골격 움직임의 차이가 있으므로 필라테스를 통해 현재 상태를 점검하는 계기가 될 수 있겠습니다.

뒷부분 용어 정리 사전을 보며 생소한 단어를 찾아 볼 수 있고 코어 근육이 부족한 사람을 위해 변형한 자세를 알려주고 근력을 충분히 키울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최근 운동을 준비하며 호흡하는 방식에도 운동량과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나서 자세만큼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중 하나인데 스포츠의학으로 해부학과 생리학 지식을 토대로 좀 더 전문적이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모델 자세와 사진이 있어서 글로만 말하는 것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생활에 직접 해보기에도 활용도가 높고 올바른 자세와 코어 근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도서입니다. 필라테스 운동하기에 앞서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