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개의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파이썬 업무 자동화 + 챗GPT / Copilot / Gemini - 프로젝트 따라하기로 업무 자동화 일잘러 되기!
오토코더 지음 / 위즈앤북 / 2025년 3월
평점 :
위즈앤북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50개의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파이썬 업무 자동화
오토코더
위즈앤북
22000원


파이썬이란?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이며, 코딩을 하기 위한 도구로도 쓰입니다.
파이썬을 연필(도구)로 비유한다면 코딩은 그림 그리기와 같은 행위이기 때문에 코딩 입문용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초보자도 배우기 쉬운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영어처럼 읽고 쓰기 쉽게 만든 문법을 가지고 있고, 코드를 한 줄씩 읽어 실행해서 오류를 찾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변수 선언시 자료형을 따로 지정할 필요도 없고 짧은 코드로 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맥, 리눅스 등 어디서나 실행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속도가 느릴 수 있고 게임이나 실시간처리가 필요한 고성능 분야에선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모바일 앱 개발에는 선택지가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파이썬 필수 문법들만 익혀도 워터마크 삽입하는 방법이나 엑셀 통합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 등 각 프로젝트를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고,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코드 작성 시간을 단축하고 복잡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코딩 공부를 할 때 C언어로 배웠었는데 중도에 포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파이썬은 C언어보다 배우기 쉬워 초보자 입장에서 코딩에 다시 도전해 보기 좋은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학습 속도는 느릴 수 있겠지만 이해하기 쉽고, 부담이 적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모든 실전 코드를 완전한 형태로 제공하고, 처음 도전해 보는 사람도 걱정 없이 복사하여 바로 실행해 볼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빠른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직장인이나 코딩을 혼자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