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통찰, 철학자들의 명언 500 - 마키아벨리에서 조조까지, 이천년의 지혜 한 줄의 통찰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텍콘텐츠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세상의 통찰, 철학자들의 명언 500

인문학자 김태현 펴냄

리텍콘텐츠

18500원






살아가며 철학자들의 명언은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심리적으로 힘들거나 어떤 일을 하다 포기하고 싶을 때, 나태해질 때 명언 한 구절 읽으면 동기부여도 생기고 힘이 납니다. 감정적인 치유에도 한몫하고요.

영어와 한글 해석이 같이 있는 철학자들의 명언이라면 더더욱 가치는 빛날 것이고 철학자들의 명언으로 필사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때 캘리처럼 꾸며서 줘도 이쁠 것 같아요.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관점으로 보는 세상의 통찰력을 얻을 수 있어 인생에 꼭 필요하고 도움 되는 명언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인상 깊었고 주변에 알리고 싶은 명언은 '니체의 끊임없이 의심하며 살아라', 쇼펜하우어의 '자기 자신으로 홀로서기', 괴테의 '현재에 대한 열정을 가져라' 구간의 명언들을 추천하고 싶어요.

모든 명언들이 다 좋지만 타인의 의견에 따르며 말에 휘둘려 남의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 많고 의심 없이 사람을 믿었다가 배신당했다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나쁜 일이나 실수, 함정에 빠지지 않고 현실을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추천해 봅니다.

긍정적인 철학자들의 명언을 매일 필사하고 되새기며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만 하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인생을 살고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독자들에게 위로와 동기를 주는 문장들이 많았고 삶에 실용적인 조언과 와닿는 명언들이 많아 읽고 나서 실제로 삶에 영향을 받아 기운 차린 적이 있어서 삶과 처세에 대한 세상의 통찰력과 철학적인 교훈을 얻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