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서바이벌 가이드 - 재난에서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생존의 기술
가자마 린페이 지음, 신찬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그마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비주얼 서바이벌 가이드

가자마 린페이 지음 / 신찬 옮김

시그마북스

18000원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았던 서바이벌 테크닉의 모든 것을 담은 생존의 기술을 배워보고 싶어서 도서를 읽어보게 되었어요.

생존 기술에 관련된 지식은 부족한 편이였는데 이 책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야외 활동이나 비상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과 기술의 모든 과정이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이해하기 쉬웠어요.

수분을 섭취하지 않았을 경우 약 2.5일부터 생명에 지장을 준다고 해요.

증류수로 식수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물에 섞인 유해화학물질이나 중금속류는 아쉽게도 '증류'나 '끓이기'로 완전히 제거하지 못한다고 하니 주의해서 만들어야겠어요.

심폐소생술은 기본적인 교육을 통해 배우지만 실전에 써먹어보면 힘을 제대로 못쓰거나 힘을 너무 강하게 써서 갈비뼈에 손상이 가는 등의 실제 사례를 몇번 봐왔어서 제대로 된 배움이 필요하긴 했어요.

밧줄 매듭이나 사다리 만드는 것도 쉽게 배울 수 있네요

언제 어디서 쓰일지 모를 생존의 기술이라 모르고 대처하는 것보다 기본 지식이 있는 것이 더 좋을 것 같고 처음 접하거나 잘 모르는 초보자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서바이벌 가이드 입문서라고 보여지네요

기본적인 상처 치료법뿐만 아니라 누구나 응급 상황에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실전에 가까운 팁들을 알게 되었고 누가 알려주지 않아서 평소에는 잘 접할 수 없는 부분이라 '비주얼 서바이벌 가이드' 도서를 통해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상 속에서도 유용한 생존 지식을 얻고자 하는 분들께 '비주얼 서바이벌 가이드' 도서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