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으로 100세 살기 - 올바른 운동과 생활습관으로 노화를 늦춘다
김두환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4월
평점 :
대경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청년으로 100세 살기
김두환 지음
대경북스
19800원
노화의 시기를 늦출 수는 있어도 노화는 막을 수 없는데 미병 개선으로 건강증진 시키는 방법과 의료 시스템에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건강관리하는 방법에 궁금해서 '청년으로 100세 살기' 도서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노화의 스피드를 되도록 늦추는 것이 인생을 마지막까지 즐길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나이들어 누워지내며 합병증에 걸려 골골대지 않으려면 적당히 신경 쓴 식사와 적당한 운동을 하며 노화를 맞이해야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알츠하이머병으로 이어질 위험도 있고 근력뿐만 아니라 인지능력이 저하될 수 있어요
건강하고 오래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그러고 싶고 알고 있는 당연한 것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나쁜 생활 습관으로 인해 건강한 습관이 오래 이어지지 않거나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몰라서 시도하지 않았다면 '청년으로 100세 살기' 도서를 통해 지금부터라도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작정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 하기보다 나에게 맞는 건강 관리 방법을 터득하시길 바랍니다. 더 늙어서 누워지내야 하는 상태나 치매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고쳐나가 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내 몸에 관심을 두고 무엇이 부족한지 찾고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명상과 호흡을 하며 건강을 유지해야 할지 자기 몸의 자산관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할 때입니다.
현대인은 바빠서 운동하지 않는 생활과 대인관계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고, 수면 부족 등으로 신체 밸런스가 결여된 상황인데요. 요즘은 직접 손으로 빨래를 하지 않고 세탁기나 건조기 등으로 자동으로 집안이 청소되는 청소로봇도 생겨났죠. 더더욱이 움직이지 않고 스마트폰과 한 몸이 되어 건강이 나빠지는 줄도 모른 채 미병에 걸려 자신의 몸이 건강한 줄 알고 있어요.
미병은 부분적으로 해소되지 않고 근본적으로 원인이 무엇인지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병의 치료가 목적이 아닌 병에 걸리지 않는 마음과 몸을 만드는 것이 우선적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규칙적인 수면과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에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채워나가야겠습니다. 또 이 도서에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짧은 시간이라도 운동하며 건강한 몸만들기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건강 관리에 힘쓰며 노후에도 건강을 오래 유지해서 내 발로 내가 좋아하는 곳을 걸어 다니며 취미를 즐기는 미래를 그려보아요! 도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