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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마케팅의 神 - 투자자는 읽으면 안 되고, 마케터는 꼭 읽어야 하는
권소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두드림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분양 마케팅의 신
권소혁 지음
두드림미디어
19800원
저자는 롯데건설에서 사업 관리, 리스크 관리, 마케팅, 자산운영 업무를 담당했고 15년간 전국의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 민간임대주택 임대, 운영 등 실무 경험을 쌓은 분양 전문가입니다.
미분양건에 대해서 그 이후 어떻게 처리되는지, 지역별 사례가 있어 궁금하고 전문가의 노하우를 얻고 싶어서 읽어보게 된 도서입니다.

'판매와 영업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매장을 찾아온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이 판매고 직접 발로 뛰어가며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이 영업이라고 합니다.
제가 봐온 것은 대부분 모델하우스로 고객이 직접 찾아가는 경우여서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후 계약하는 고객들을 많이 봐왔었는데요
이런 경우는 판매라고 한다네요.

직관적인 인식의 틀을 만들어서 선택할 수밖에 없는 프레임을 만드는 것
참신한 방법이네요 실전에서 써먹기 좋은 노하우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고객 중심으로 필요와 욕구를 이해하고 원하는 조건에 충족시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답니다.
판매활동의 필요성을 줄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의 가치를 명확히 전달하고 신뢰와 시장조사를 통해 선호도를 분석하고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는데요
'고객의 구매 결정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AIDMA 모델과 AISAS 모델로 행동을 분석하고 실적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사전 영업 광고안이 중요한 이유와 고객이 사전 영업 광고 홍보물을 보고 대략적인 분양 일정과 단지 조감도, 단지의 특장점 등을 확인하기 때문에 품격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한때 부동산 거래자의 입장에서 쓴 임장일기를 보는 것에 빠져있었는데 분양 마케팅의 신 도서를 읽고 보는 눈도 생기고 분양 마케팅의 입장에서도 한 번 더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앞으로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어 좋네요
지역별 사례 등으로 이해를 돕고 있고 분양 마케터로써 실적 내는 방법을 강조하고 77가지의 사례로 설명하고 있으며 분양 마케팅의 신 도서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도움이 될 법한 도서라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