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찾기 고래뱃속 창작그림책 59
슬로우어스 지음 / 고래뱃속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은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것이죠?

내게 보물은 어떤 것일까요?










친구들이 봄소풍을 가고 있어요

저마다의 발걸음에는 즐거움이 묻어나네요



소풍의 하이라이트는 보물찾기겠죠?



나무 위 들판에도 보물은 쉽게 찾아지지 않습니다.

친구들도 마찬가지인가봐요



 



돌부리에 걸리기라도 한 걸까요?


지쳐서 쓰러진 걸까요?

보물은 어디에도 없고 안경이 날아가도록 그대로 누워버렸네요










아까 놓친듯이 봤던 보라색 나비가 있어요.

보물은 찾지 못하고 이제야 보이는 나비를 쫒아 여기저기 봄풍경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보물을 찾았다는 것은 숨겨진 자연의 무늬였나봐요

곰이나 공룡 돌고래같은 자연의 모습이 이제야 보입니다.

위기가 정말 기회인 것처럼 보물이 무엇인지도 모른채 보물찾기에 열중했는데

넘어지고 안경이 날아가고 아무것도 찾을 수 없을 것 같은 시간에

자연의 아름다움도 보이고

나에게 더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그리고 다가오는 친구의 얼굴은

내가 놓친 안경을 들고 있네요

늘 곁에 있어서 소중함을 몰랐을까요?

친구도 보물은 찾지 않고

내 안경만 들고 있어요


보물은 자연이 주는 이 시간과

친구와 함께하는 지금과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아닐까요?


보물을 찾겠다는 기대감은 실망으로 이어졌지만 다시 보물을 찾게 되는 이야기.



%제이포럼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