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브랜드다
조연심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나는 가수다. 나는 꼼수다... 나는 00 다 시리즈 유행에 맞게 나온 책인듯 하다.
나는 브랜드다.
지식소통가인 저자가 개인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있는 아주 유용한 책이다.
자신의 가치를 찾고자 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자 할 때 브랜드를 활용하여 자신을 알리고자 할 때 이 책의 내용대로 실행을 해본다면 좀더 방법을 빨리 찾을 수 있을것이다.
목록을 보면서부터 기대가 되어 얼른 책장을 한장한장 넘겨보았다.
처음에는 속독으로 ...이후에는 정독을 하며 그리고 그다음에는 메모를 해가며 3번째 읽고있는 책
한 섹션이 시작할 때마다 나오는 명언들과 함께 제안을 하고있다.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도 부고테스트를 작성하므로 자신의 가치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왔다고 한다.
부고테스트를 어떻게 쓰는지 방법을 알려주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
1.나의 부고 기사를 써라
2. 상대방에게 내가 어떤모습이기를 바라는가
3. 나이 죽음을 애도할 진실된 세명은 누구인가?(가족 제외)
왜그렇게 생각하는가
4.나에게 다시 49일이 주어진다면 나는 무엇을 하겠는가
5. 나의 가치를 무엇으로 증명할 것인가?
6. 나의 핵심가치를 찾아라
3번과 4번의 내용은 내가 즐겨봤던 드라마의 이야기를 하고있다.
이 책을 읽다보니 드라마 49일을 소개하는 내용도 들어있다.
2번째 섹션에서는 담고싶은 브랜드 가치를 3T에 담으라는 내용이다.
자기소개하는 형식을 제시하며 틀에 박혀있는 평범한 자기소개가 아니라
나의 가치를 중점으로 둔 자기소개 형식이라 마음에 든다.
1.당신이 과거 했던 일과 현재 하고있는 일
2. 앞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과 이유
3. 앞으로 하고싶은 일 5가지 이상
4. 바라는 것
5. 나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것
6. 못다한 이야기
이렇게 구성되어있어 나도 메모지에 적으면서 읽었다.
3T를 소개하자면
To Be -무엇이 되고싶은지
To Have- 무엇을 가지고싶은지
To Do -무엇을 하고싶은지
세 가지 질문에 답을 하다보면 진정으로 내가 갈길을 찾을 수 있다.
저자와 비슷하게 나도 글쓰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보니
저자와 하고싶은 일이 중복되어있다.
특히 1데이 1칼럼이라는 것인데 글을 쓰는건 좋아하지만 방법을 잘 몰라 독서 서평을 쓰는것으로만
만족하고 있다.
1년에 1권이상 책을 발간하는 것도 정말 꿈꾸고 있는 일이다.
내가 출판사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게끔 만든다.
책을 읽다보니 메모할 내용이 방대하여 읽고 또읽고 메모하고 또하고...
가족들한테도 읽어보라고 권하기도 한다.
한번에 막 넘기고 말 책이 아니라 두고두고 나의 브랜드를 찾아야하므로 가치가 큰 책이다.
내꿈을 이루기 위해 나 아니면 안되게 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부분에서도
아 이렇게 해볼까? 저렇게 해볼까 아이디어가 막 떠올랐다.
공감가고 마음에 와닿았던 내용은 CNN 의 앤더슨 쿠퍼는 CNN 기자가 되고싶어 가짜 기자증을
만들었다는 이야기이다.
내가 중요하다고 느낀것은 내가 만들어가기 나름이라고 한다.
이 책을 읽을 때마다 발견한 수많은 아이디어들을 잘 활용해서 나만의 브랜드를
찾아야겠다.
저자의 책을 멘토삼아서 나에게 최고의 가치가 되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