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에 꼭 만나야 할 50인
윤정은 / 원앤원북스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20대를 위한 책이 하루에도 수십권씩 출간이 되고있다. 모두들 내용이 비슷하고 다 알고있는 내용이라서 지루해지려고 할 때쯤 이 책을 알게 되었다.

 

20대에 꼭 만나야 할 50인

책을 펴보니 50명의 목록이 펼쳐져있어 목록만 봐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어 얼른 첫장을 폈다.

 

제목앞에 숫자를 꼭 기입해두는 것이 인상깊었다. 정말 숫자를 보면서 한명씩 차례대로 만나볼까 생각이 들 정도니

이 책을 읽고나면 뭔가 하나씩 얻어낼 것 같아 단숨에 읽어갔다.

 

이 50명 중에서 내가 살면서 한번쯤은 마주쳤을 수도 있는 사람도 나와서 읽을때마다 끄덕끄덕 공감을 했다. 50 인 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사람을 꼽자면

우선 세번째로 나온 '흘려맨'을 잘 알고있다.

짧은시간에 끝낼 수 있는 일을 1년 가까이 낭비하고있는 모습을 지켜봐왔고 결국은 얼마 되지 않아 일을 그만두는 것을 보게되었다. 안타깝게 생각하면서도 그렇게는 살지 말아야겠다. 늘 자극을 받으며 시간 관리를 하려고 노력했다.

 

12. 혼자 식당에 들어가 고기를 구워먹는 선배

아직까지 만나보지 못했지만 한번쯤 만나보고싶은 사람이다.

혼자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먹고싶은 음식을 혼자서도 맛있게 먹는 사람


13. 종점에서 출발점으로 향하는 지하철 운전사

이 주제에 담긴 이야기가 마음에 와닿았다.

나야 뭐 힘든일 있어도 버티고 잘살자 주의라서 자살같은건 꿈도 안꾸는 사람이지만 마음이 약해서 쉽게 자살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고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17. 매일의 소소한 기쁨을 만끽할 줄 아는 사람

이런 사람.. 정말 유쾌하다. 만나고 싶다기보다는 내가 이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런 사람이 되서 누군가에게 늘 기쁜 존재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26. 일상을 여행하듯이 만끽하며 사는 사람

알게되고 만나게 된다면 정말 나도 그렇게 될 것 같아 꼭 한번 만나보고싶은 사람이다.

일상을 늘 즐기면서 사는 사람... 나도 일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래를 들으며 즐기면서 하려고 하지만

늘 그렇기는 아직 부족한 면이 많기 때문에...

이런 사람은 일상이 지루하지 않고 삶이 무료하지 않으니 늘 행복할 듯 하다.

주변에 있으면 같이 행복해질 것 같아 꼭 만나고 오래 알고싶은 사람이다.

 

32. 벼랑 끝으로 내몰릴 때 서점을 찾는 사람
잘 알고있다. 그 모습들을 보면서 자랐기 때문에 나 역시도 서점을 좋아하고 어려운 일이 생길 때 책을 통해 위안을 삼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친구들 만날 때도 늘 서점에서 만나고 ... 요즘에는 인터넷 서점이 많이 생겨 서점을 자주 가지는 않지만

사춘기시절부터... 늘 서점이 내 아지트였고... 또하나의 안식처였던 것이다.

힘든일이 생길 때 마구 나쁜생각을 갖는 사람보다는 이런 사람이 훨씬 인생에 있어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하게됐다.

 

 


35. 무인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주인아주머니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마음이 따뜻해지고..감동에 울컥해지는 부분이다.

tv에서도 한번쯤 다뤘었던 것 같은데 책을 통해 읽어보니 이런 사람 ...

그리고 무인 포장마차에 정직하게 돈을 넣고 가는 사람들 모두가 희망이다.

험한 세상에서 이런 사람들 꼭 한번씩 마주치게 된다면 더욱더 열심히 살고싶어질 것 같다.

 

 

 

38. 누가 시키지 않아도 할 일을 찾아하는 청년

많이 봐왔다. 누가 하라고 한 것도 아닌데 나서서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나도 배우고 싶고

나태해지다가도 눈이 번쩍 뜨이는 것을 발견한다.

이런 사람... 오래 곁에 두고싶다. 더 알고싶고..

 


50. 꿈을 이룬 미래의 나와 원치 않는 미래의 나

꿈을 이룬 미래의 나를 얼른 만나보고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위에서 거론된 사람들의 좋은 모습을 닮아 더 잘살아야한다.

원치않는 미래의 나는 .... 만나고싶지 않다. 아니 오히려 자극이 되어

꿈을 이룬 미래의 나를 더 빨리 만나게 될 수 있을지 모르니..

한번쯤은 만나봐야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이 책.. 정말 감동도 있고 채찍질해주는 책인 듯 하다.

나태해지지 말라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라고 알려주어 고맙다.

 

이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서 좋았고 주변사람들에게 권해주고싶은 책이다.

책에 나온 50인을 인생에서 한번 마주쳤든 마주치지 않았든... 한번쯤은 다시 만나보면서

20대를 한번 돌아봐야겠다. 다가오는 30대부터의 인생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이 책이 나의 멘토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는 것 같다.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 같아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