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이은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미디어 커머스 기업 대표가 자신의 실패 경험담을 풀어내고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에 대해 조목조목 알려주는 책이다.

디지털 마케팅과 sns 마케팅에 관심이 있었는데 마침 서평단을 통해 읽어볼 수 있었다.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부분에서 모범 마케팅 사례를 보여주어 꽤 도움이 됐다.

스타트업을 시작하면서 겪었던 실패 사례들과 이겨내고 성공하는 과정들을 보여주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담았다.

물건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과정들, 광고를 통해 매출을 크게 끌어올린 사례들을 보면서

지금부터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과 미래에 기업을 이끌어갈 사람들의 필독서로 걸맞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는 화장품을 예로 들었지만 책을 출판하는 곳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인스타 마켓을 통해서 물건을 판매하려는 사람들이 있으니 이 책을 꼭 읽고 적용해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길 바란다.

성공한 영웅의 일대기보다 실패한 마케팅과 의사결정에서 배우는 교훈이 실무에서는

휠씬 도움 된다고 본다. 내가 하려는 이야기는 실무담당자나 의사 결정권자들이 더 똑똑하게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실패하지 않을 법칙'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더불어 실무에 대해서도 처음부터 끝까지를 꼼꼼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고객은 왕이라지만 보든 고객이 왕이 될 수는 없다. 시비를 걸거나 불만을 위한 불만을 쏟는 소비자는 걸러내자. 왕이라는 타이틀을 믿고 고객센터 직원 위에 군림하려고 한다면 그 고객은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 그러므로 CS 매뉴얼에는 옥설을 하거나 직원을 괴롭히는 경우 대꾸 없이 전화를 끊을 수 있다는 조항을 두어 블랙컨슈머를 냉정하게 대할 수 있는 내부 관리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블랙컨슈머와 고객을 잘 구분해서 관리를 해야 한다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

요즘에는 대기업에서 상담 시 통화 녹음이 된다는 사실을 알리고 직원들에게 욕설과 폭언을 할 경우 불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을 미리 고지한다. 감정노동을 하는 이들의 인권을 최대한 보호하려는 노력이 보인 기업의 물건이라면 믿고 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덮고 나니 생각나는 사람들이 있다.

책을 눈에 띄게 두고 읽어보라고 권해야겠다.

일을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책이라 반가웠고 세 권 중 랜덤으로 오는 책이어서 이 책이 왔으면 좋겠다고 내심 기대를 했는데 정말로 와줘서 고마웠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