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어쩌다 어른에서 처음 만난 설민석이란  젊은 선생님 ..참 재밌는 사람이구나 싶었고 , 최진기쌤의 인문학은 못봐도 설민석쌤의 한국사강연은 꼭봐야돼 하고 챙겨봤었어요. 신랑이랑 둘만 보는게 아까워 ㅋㅋ 재방송 챙겨 딸아이한테 가끔 보여주곤했었는데..어느새 정말 인기인이 되셔서 설쌤이 펴낸 책이 몇권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엔 아이들의 책으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란 만화책으로 역사이야기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짝짝짝 !!
축하드려요~!
운이 좋았는지 설민석 어린이 한국사 원정대 이벤트에 신청하면서 샘플북을 받게 되었어요.

만화속 설쌤모습을 보니 넘 닮아서 책보고 빵 하고 터졌었네요. ^^
신랑감을 찾아 21세기 대한민국으로 왔다는 평강공주가 나온다니  소재가 너무 재미진거 아닌가요? 여기서 설쌤은 고구려에서 오신걸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평강이 반한 온달은 역사 무식자래요.
시간여행을 통해 역사모험을 하며 온달을 역사천재로 만든다는 그런 내용인데 ~~ 7살짜리 동생도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라 함께보기도 좋았어요.

 

설쌤의 역사톡톡에서 나온 이야기는 얼마전 티비속 강연에서 볼수있었던 이야기였어요. 단순히 만화만 있는게 아니라
 한국사톡톡과 온달이와함께 주문을 배워보자~평강이와 함께 떠나는 현장학습 코너 등등 볼거리가 넘쳐나서 아이뿐아니라 엄마도 재밌게 읽었습니다. 잠자기전에도 보고 ... 음식점가서도 밥 다 먹고 또보고..
우리딸은 왠만하면 한번 읽은책은 두세번 보기는 기본이거든요.
이책..제가본것만으로도 여섯번은 더 읽더라구요.

1권에서는 단군왕검 /세종대왕/신사임당/이순신/안중근선생님의 이야기를 교과와연계하여 소개하고있답니다.
역사공부가 사실 쉬운일이 아니고 내용도 어마어마한데..순서대로 다 외워야한다고 생각하면 부담이 되잖아요 .
대부분의 한국사책들은 거의 인물들이나 사건순으로 거의 모든 내용들이 나오는데
이책은 조금 다르네요.
역사적 순서대로  여행을 가긴 하지만~~ 갭이 크고 .. 설쌤이 좋아하시는 분 위주로 나오는걸까요?
ㅋ2권에서 펼쳐질 역사여행엔  누구를 만나러 어디로 가는지  은근 기대가 되는것 같아요.

아참 ~!
우리딸은 문제푸는것도 재밌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이참에 .. ^^ 한국사 능력시험 책도 설쌤편으로 나옴 좋지않을까하고 은근 기대도 해봅니다.

학창시절 만화를 별로 좋아하지않았던 엄마는 만화로 된 책에 대한 선입견같은게 조금 있는편인데.. 아이가 너무 읽는다던지 ㅠ 너무 만화에 빠져있는건 아닌가 하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걸 살짝 알았네요.
재미난 스토리를 통해 ~ 더 가깝게 한국사에 다가갈수있었던것 같아요.

역사는 단순히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다.
 선조들의 역사속에서 많은 지혜와 교훈을 발견할수있었고 그게 바로 역사를 공부하는 즐거움이며 현재를 살고있는 나에게 소중한선물이 되는것이라고 얘기해주시는 설쌤 !!

역사를 통해 여러 배울점들을 받아들이고 고칠점은 고치고..
새로운 미래를 꿈꿀수있는것 . 그게바로 한국사를 공부하는 이유래요.
여기 또 한명의 미래를 꿈꾸며 역사공부하는 친구 추가입니다. ㅋ

홍익인간~~하고 외치며 과거로 떠나는 설쌤과 함께 .....
한국사 대모험 할 친구들은 이책 꼭 읽어보시길 ~!!!
부모님이 꼭 사주길 강추합니다.

한국사대모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