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책이 좋을까?어떤교재가 좋을까?
엄마들은 책한권 고르는데 엄청난 갈등과 고민을 하는것 같아요.
특히 홈스쿨하는 엄마들은  더욱 그렇겠죠?
이왕이면 좋은내용..좋은 그림... 좋은학습효과... 욕심있게 들여다보고...고르고 골라서... 아이랑 함께하고픈 생각에.... 고르고 또 고르고 갈등하고...
저역시 그랬어요.
그런데 요즘은 거의 ㅋㅋ 한가지로 밀고나가고있네요.

아이가 6살때까지는 기탄 교재를 많이 썼었는데.. 7살 올라오면서~~부터 기적의 계산법시리즈에 꽂혀서  시작된 길벗스쿨사랑이 ...
몇년째 지속되고 ..둘째역시 톡톡한^^ 효과를 보고있는듯해요.

우리집 책장에 있는 길벗스쿨책들 함 소개해볼께요~!
아마 저보다 많은분들이 수두루빽빽하겠죠?
애교로 봐주심 감사하겠슴다. ㅋ

 

젤먼저 ~신기한 기적의한글학습 !!!
우리둘째가 다섯권짜리 이책을통해서 ...
작년 ...4돌이 되기전에...한글을다 익혔어요.
그전에 한글학습 전혀안했었는데..아이가 영리하기보단 교재가 아이랑 넘 잘맞았고~한글이야호의 아야어여오요우유으이~~란 노래가 너무도 효과적이었던것 같네요.
정말 박수쳐주고싶은 책이에요. ^^
그래서 신기한 책이라고 .... 말하고싶네요. ㅋ

 

 

중간중간 여러책들이 흩어져서 함께 꽂혀있는점  양해바랍니다. 지금보니 정말 책정리를 안하는 엄마네요. 반성 ㅋㅋ

두번째는 인물한국사 ~!
초등학생을 위한 인물한국사
단군부터 김구까지 58명의  역사적인물을 통해서 한국역사의 흐름을 깨우칠수있는 흥미로운 책이에요.
유치원때부터 한국사책을 많이 읽어줬기에..우리딸 거부감없이 너무도 잘 읽었고요..책속의 실제 사진설명과 재치있는대사와 만화들 ..
그리고 인물을 통해서
결정적 사건과 한국사장면들을  한눈에 알수있게 만들어져있어서
고학년이 되기전 준비로 !!
중학년들은 꼭 읽어봐야할 필독 도서 아닌가 싶어요. ^^
5권이 거꾸로 꼳혀있네요 ㅎㅎㅎ

 

세번째, 기적의 받아쓰기 4권 세트
네번째, 기적의 독서논술 세트
7살때부터 초등학교 1학년에 걸쳐서 네권마스터했어요.
큰녀석도 4돌전에 한글을 빨리 뗐지만 ,사실 엄마가 체계적으로 가르치지 않았기에... 늘 걱정스러웠었는데...
기적의 받아쓰기랑 독서논술A1 네권과 함께 했더니 ...
국어의 기초가 튼튼해지는 느낌이었어요. ^^

특히 기적의 독서논술은 매주 한권씩 책을 읽고 생각해보고 적어보고
아이 스스로 적어나가는 습관을 들일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네요. 

 

다섯번째 ,기적의 6세 창의력 5권세트
이녀석은 작년에 샀는데 깜빡 잊고있었네요.
요번 7월에 둘째 학습단 신청했어요. 매일 매일 창의력학습 시작할예정이에요. ^^

 

 

여섯째, 기적의 계산법
3-4-5-6-7-8-9권
압~사진에 9권이 없네요.10권도 어딘가에 ...
우리 딸 요즘 9권 풀고있어요 도형계산법1하고 함께요.
진짜로~~~~우리경짱은  한우물 팠나봐요.
100칸 시리즈랑
3권부터 쭈욱 풀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
언제나 수학은 자신감이 쩔어요. (<<--이쁜말써야하는데... 요런표현 ㅋ 이해해주세용.^^ 그만큼 짱이란점 !!)

 

일곱째, 미국교과서 리딩
지금 사진은 1.2권이지만 ... 3권도 있고 ..easy 레벨로 시작했어요.
easy 3레벨에서 조금 어려워하는것 같길래 (2학년때)
그때 starter가 나와서 ...
나중에 starter로 갈아타기도했었네요. 요즘은 학교서하는 리딩게이트에 바빠서 따로 풀고있진않지만 교재 내용이 정말 알차고 다양해서 맘에드는것 같아요.

 

여덟째, 기적의 계산법 100칸 시리즈
뺄셈편 /덧셈편/곱셈편/나눗셈편
미국교과서리딩옆에 작게 눕혀서 정리되어있는책이에요.
자칫 지루할수있는 연산들의 반복이지만 ~~
정말 쉬는타임에 ... 짬을 이용해서 틈틈히  시간활용해 풀어주었더니
아이도 큰 거부감없이 ~잘 풀어준것 같아요.
요건 곱셈편까지만 풀어보았네요. 잊고있었는데..
나눗셈도 시켜야징 ㅎㅎㅎㅎ 

 

아홉번째,팝스잉글리시

최근들어 엄마가 먼저 본책이에요. ㅋㅋㅋ
1권2권 구성인데.. 팝송 20곡씩 수록되어있고요 아이들이 노랫말을 통해서 단어와 숙어 등의 문법을 익히기도하고 ...
명곡들을 통해서 엄마아빠랑도 공감할수있는 아주 추천하고싶은 책이에요. 

 

초등필수 영문법무작성 따라하기
초등필수 영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맘스터디  학습단을 통해서
초등필수 영문법 무작정따라하기는 엄마가 먼저 공부했는데...
끝까지 다 공부했어요. 한권다 보기 힘든 여잔데..ㅋㅋ 다봤음..스스로 얼마나 기특했는지... 단, 사진 다 찍어놓곤 포스팅을 못해서 수료는 못했네요 ㅠㅠ

초등필수 영단어는 우리딸
올해 초 ~~~ 마스터했답니다.
그림도 너~~~무 이쁘고 매일 부담없이 학습할수있었어요.
스캔코드 활용하는 재미가 있었고, 아이의 발음도 조금 좋아진것 같은 느낌이에요. 한동안 여기나온 단어들로 단어집을 따로 만들거라고 하더니 완성되었나 모르겠어요. ^^ 미니 단어집있는데 왜굳이  따로만들려는지 ㅋㅋ
그건그렇고
다른출판사의 3학년영단어책이 집에 있는데.. 이책을 먼저 다 끝내고 그책을 보더니..너무 쉽다고....안풀더군요. 그전엔 아니었었는데...
복습차원에서 함 보라니 안본대요.
아이가 가끔 생활속에서 단어 적는걸 보니...
확실히 단어수준이 높아진게 눈에 보이는것 같아요.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20권

이 책의 반은 ... 상자안에 있고  아이가 좋아하는 몇권만 꺼내져있네요.
유치원때 구매했는데 그땐 못읽히고 .. 이사오면서 ... 아직도 쌓아놓게 많아서 걍~~~몇권만 보고있어요.
3학년되니 ..과학 사회의 부담감이 좀 생겼었는데..평소 이렇게 독서를 통해서 많은 걸 배우고 있으니 ...교과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아서
정말 만족스러운 책입니다.
단, 책을 읽을시간이 점점 줄어든다는 점이 ...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는
교과서안의 여러 내용들 ..예를들어 생물, 지구과학 ,물리 ,화학등
과학의 모든 분야를 그림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개념과 원리의 이해를 도와주고있어요.

요즘들어 더욱더 열심히 읽고있는 책이랍니다. !

 

 

 

 

 

 

 

 

 

 

손에 잡히는 사회교과서 20권

수학 과학은 좋아하는데 사회는 꺼려하는 경짱을 위해
이건 꼭 사야해 하고 장만한 책이네요.
아이뿐 아니라 엄마도 읽으면서 공부하는 책이에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에 걸친 모든 사회이야기 .
우리 생활과 환경. 경제 ,정치 ..법 . 기후 등등
지구촌 이야기를 쏙쏙들이 알수있고
무엇보다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회와 친해질수 있었던 책인것 같아요. 요즘들어 새롭게 또 읽고있는 중 !!!
엄마도 이책 가끔 보면서 공부해요. 

 

 

기적의독서논술 B4단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B1까지만 풀고 잠시 멈추었는데 ...
한권당 네편의 이야기가 실려있어요. 읽기활동과 쓰기활동을 통해서 독해력과 논리력도 기를수있고 세계명작, 소설 또는 기사내용 , 관찰문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통해서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답니다.

기적의 영어패턴익히기

자동암기초등한자 1000

어랏 ? 이것도 길벗 스쿨 책이었던가?
맘에들어서 사서 아이랑 본 책인데.. ㅋ
은근 뭐가 많았네요.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사진이 어딨죠? ㅠㅠ 분명있는데.. 학습단도 했는데...
실종됨 ... 세트가 몽땅 ㅠㅠ
어딘가있겠죠?찾아야겠어요.
도형계산법 세권도 있는데.. ^^


그래서 이런 ~~~ 생겼대요.  시리즈 

 

엄마가 공부하려고 산 책두권~!이책은 길벗 이지톡이네요. ^^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중국어 첫걸음 무작정 따라하기 

 

이 외에도 찾아보면 왠지 더 있을것 같은 예감 ^^
신간이 나오면 늘 관심가져지는것같아요.

얼마전 나온 세계 유산 책도 궁금하고...
우리땅 곤충관찰기도 있네요. ㅋ
서평적을 준비하고있어요 ^^

 

길벗스쿨에서 점점 다양한 책들이 나와서 늘 반가운것 같아요.
이젠 둘째도 슬슬 학습모드로 가는중이라..언니따라서
여러책들을 보게 될것 같은 느낌이네요. ^^

여러교재들이 욕심나지만...
모두다 취하기보단 아이 성향에 맞추어서
시간조절/ 양 조절해가며 스트레스 없는 학습을 이끌어주는것이
제 목표에요.
길벗스쿨 교재를 사랑하고 늘 응원하는 맘으로..앞으로도 좋은교재 많이 많이 만들어주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이것으로 ㅋㅋㅋㅋ 책장속 길벗스쿨책 자랑 끝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