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 시대까지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1
한화주 지음, 홍수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이 되면서 슬슬 한국사 공부도 시작해야지 했었는데..좀처럼 시작하기가 어려워 망설였던것 같아요. 그와중에 만난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

정말 부담없이 볼수있는 구성의 신선한 책이라서 .. ^^드뎌~  한국사공부를 시작할수 있게 되었네요.

운이좋아 두권을  받게 되었고 절친인 친구 채윤이와함께 보기로했어요.

엄마가 가장 중요시하는 머리말...작가의 말... 소개글 ...

^^ 저자 지호진,한화주 님께서는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가지고 조상님들께 감사하기

지난역사를 거울삼아 더 좋은나라만들기는 어린이 여러분의 몫이라고 과제를 내주셨네요 ^^

 

경짱과 함께하는 공부가 쉬워지는 한국사 첫걸음 살짝 소개해볼께요 !!

 

 

 

사실 4월 한달간 엄마는  우리딸 아이의 공부와 책에 완전 ~~ 부재중 모드였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책좀보자 해놓곤 ... 함께 봐줄시간이 전혀~없었지뭐에요 ㅠㅠ

너무도 미안한 날들이었어요.

뭔가 새책을 펴거나 공부를 시작하려면 준비를 하는 엄마 !1 뭔가 정리가 안되면 암것도 못하거든요 .

암튼 ,개인적인 복잡한일로 바빴었네요.

그런데

어제 오늘 책펴고 함께 읽고 문제풀면서 깨달았네요.

한국사 공부 정말 부담없이 할수 있구나..하고 말이죠.

그냥 매일매일 함께 조금씩 읽어봤었어도.. 여러번은 봤겠다 싶었네요.

이틀간의 벼락스터디로 한권을 쫘~악 마스터했는데 ..

사실 진짜 내용이 재밌었어요.

총 10권으로 구성되어지는 책 세트중

경짱이 만나본건 1권 구석기 시대부터 철기시대까지 입니다. 현재 4권까지 나왔나봐요. ^^

빨리 한권한권 마스터해나갈 생각에 두근두근 거리네요.

책을 쫘악 일단 펼치면~ 양쪽 페이지 보세요.

지루함이 없는 그림과 ... 사이드 용어설명과 많지않은 글밥으로

아이들의 눈을 사로 잡는것같아요.

일단 .. 익살스런 그림들과 말풍선들이 상황설명을 너무 잘해줘서 좋았고

용어비타민에서의 꼭 집고 넘어가야할 단어들 설명이 쉬운 이해를 도와주었어요.

중간중간 유물들의 실제모습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요즘들어 코피를 더 자주 쏟는 딸아이가 ...책엔 코피가 묻지않아서 다행이라고 어찌나 좋아하던지..

이런모습으로 ㅋㅋㅋ 책을 보았네요. (엄마닮아서 ... 에브리데이 코피네요.ㅠㅠ)

 

친구 채윤이도 .. 벌써 세번째나 복습버젼으로 읽고있다고하네요.

친구는 방과후에서 한국사 수업을 듣고있는데...그래서 그런지 더욱 머리속에 쏙쏙 들어와서 재미가 넘쳐났다고합니다.

탄력받아서 더욱 열심히 고고씽 ~! ^^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생각 다짐이와 생각자람이 인것 같아요.

 생각다짐이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할수있답니다.  

 

게다가 생각자람이는

여러 질문과 답을 통해서 아 ~그렇구나하고 그시대의 많은 이해를 할수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만화적인 요소와 내용들과 그림의 색감등이 머리속에 오랜기억을 할수있을만큼 인상적이라 보는 내내 흥미진진했던듯싶네요.

 

 

 

잘 보세요~! 그리고 ..

밑줄쫘악~!

빨간 펜으로 중요포인트에는 줄이 그어져있어요 ^^ 재미나죠?

사실 우리딸 첨엔 이거 내가 안그랬는데 ...새책아니야? 했던거 있죠.!!!

 

 

뗀석기와 빗살무늬 토기 ... 장신구로 꾸미기도하고 ... 점점 시대가 변하며 .. 벼농사도 짓고 여러발전들을 이루는데 ... 첫 나라 고조선의 이야기에 접어들때쯤부터는 정말 심각하게  읽었나갔던것 같습니다.

뭐랄까??

지금의 사회가 비슷한 모습이 많이 느껴져서 더 그랬던게 아닐까싶네요.

88쪽 단군건국신화에서는...

요즘 한참 여러종교에도 관심갖는 중이라서인지 더욱 흥미를 느꼈었던것 같아요.

사실 우리집 경짱은 책읽기를 좋아해서 ...

여러 역사 관련 책들을 단행본으론 많이 읽어보았던것 같아요.

하지만 ... 기억이 이상하게 오래 가지 않더라구요.

아마도 읽을때 흥미는 있어지만 ... 꾸준하지가 않아서 기억주머니를 많이 키우지 못해서였던것 같아요.

오랜만에 아이가 흥미롭게  읽어나가는 모습을 보니... 미리 신경써주지 못했던게 너무 미안하기도하고 ..앞으로 한권씩 한권씩 꾸준히 읽고 풀고 생각하는 학습을 유도해주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읽다보면 저절로 라는 컨셉이 포함되어있다니 ~~

정말 틈날때마다 보면  조금씩 더 생각도 자라고 역사에 대한 이해와 친근함도 커질거란 생각이 드네요.

우공비 덕에 친한친구와 즐겁게 역사공부를 시작할수 있게된것 역시 너무 감사하고요.

우리경짱 ~!

앞으로 출간될 10권까지 쭈욱~~~마스터해서

우리역사도 바로 알고,더 좋은나라를 꿈꿀수있는 멋진 어린이가 되었음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