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3-1 (2016년) - 3~4학년군 과학 1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되면서 과학/사회 /영어과목이 늘어나기에 그부분의 공부는 어떻게 지도해줘야하나 하고

은근 고민하시는 엄마들 많으실꺼에요.저도 예외는 아니네요. ^^

 

평소 과학분야의 책도 좋아하고 흥미도가 높은 경짱을 보면서 걱정말아야지했는데...

막상 3학년 교과서를 받아왔기에 살펴보니~ 내용 수준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교과과정의 수준이 엄마때랑은 왠지 다르게 매우 높은것같았어요.

 

제가 딸아이에게 제시한 해결책은

우공비 자습서와 꾸준히 학습하기 랍니다. !!!

 

지난 몇주동안 과학자습서를 살펴보았는데요..

 

그동안 여러책들에서 만난 여러 과학내용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나봐요.

더 상세하고 ~ 어떤특정분야에 대해서 확실한 개념의 이해가 필요하고 생각할수 있어야하기에 문제들을 접하면서 재밌긴 하지만 어렵다 라고 느꼈던것 같아요.

그래서  한꺼번에 많이는 못풀겠다며...매일매일 예습을 못하게될경우

학교서 배운 과정에 맞춰서 복습은 자습서랑  꼭 해야겠다고 계획을 짜더라구요.

 

3학년 1학기동안은

우리생활과 물질/자석의 이용/동물의 한살이/지표의 변화에 대해서 학습하는데

경짱이 미리 예습한 부분은 우리생활과 물질 부분이랍니다.

 

 

 

첫부분은 아이들의 워밍업처럼 ~~ 부담없이 접하라고 만화로 되어있나봐요.

쉽게 재밌게 이해하게 도와주는것 같아요.

 

 개념익히기와 배경지식익히기

교과서 탐구 들여다보기를 통한 탐구활동, 실험관찰한눈에 보기 ,

용어의 이해를 돕기위한 용어사전코너도 갖추어있네요.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내용들이라서

앞으로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

 

기본평가문제 실력평가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역시나 ...우리경짱은 서술형 문제에 ㅠㅠ 너무 약하네요.

그래도 우공비 답안지의 친절한 설명에 혼자서도 채점해가며 이해하고 도움말을 적어놓기도 했어요.

 

 

 

3학년때부턴 되도록이면 혼자서 다 해보겠다는 의지를 보여서 ~~ 점수도 스스로 매기고..

엄마는 눈팅만했어요 .

든든한 자습서 내용덕분에 손갈일이 없을것같네요.

드뎌 ~~ 자기주도학습이란걸 하는건가??하고 내심 기대해봅니다.

 

 

 

아직 학습하지 않은 내용을 예습하기에 전혀 ~~ 부담되지않는 상세하고 쉬운 설명들이라

예습/복습/숙제까지도 자습서 하나로 문제 없을것 같아요.

다들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가 시험에 나와도 ~ no problem~!^^

 

요즘아이들은 교과서를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서

엄마가 아이가 뭘배우는지 ... 잘 모를때가 많은데~

자습서 한권으로 ~~ 아이에 대한 관심도도 조금은 높일수 있을것같네요.

새책이...새학년이 즐거운것도 있지만...

새로운걸 배우는 재미도 있어 즐겁다고 말해주는 우리경짱!!

 

앞으로 우공비 자습서와 함께 전과목 마스터 하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