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공부의 기술 - 수능 국어가 난생 처음인 너를 위한
이해황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치자마자 한번에 집중에서 읽게된 책이라 정말 놀랍네요. ^^

핵심을 잘 정리해놓은 책이라 쏙쏙 눈과 머리 속에 들어온 듯 해요. 


이제 중 3이 되어 더욱 열심히 공부 해야 할 시점인데 공부랑 점점 멀어져가는  딸 아이 걱정에 엄마가 먼저 읽어보게 된 책인데.... 수능국어 공부에 이런 팁들이 있었다니 나때도 이런책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고 살짝 미소 짓게 되더라구요 ^^


언제나처럼 저는 아이의 책을 먼저 읽으며 중요한내용들을 표시하는 정성을 기울이며 꼼꼼하게 읽어보았습니다. 

아이공부에 관심은 있지만 크게 강요하지않았었는데 중학교 3학년이 되니 독서량도 줄고 반항도 커지며 조금씩 공부에 손을 놓는 모습이 보여서 걱정이 커지던 차였어요.

학교시험과 수능시험은 엄청난 차이가 있기에 미리 대비하고 연습해야한다는걸 알기에 지금부터라도 아이학습에 조금 관심을 갖고 싶었어요.

이해황 선생님은 무지 유명하신분인데 ^^ 이제야 알게되어 살짝 죄송하기까지... ^^바로 유투브 구독들어갔습니다. 


공부를 어떻게 시작할까 하는 막막함이 있다면 그리고 우리딸처럼 예비고딩이라면 꼭 이책을 펼쳐보길 추천합니다. 지루할틈없이 술술 읽히는 구성도 좋지만 어느하나 허투로 넘어갈만한 내용이 없네요.

그냥 열심히 하면 된다가 아니라 전략적이게 공부를 하면 만족할만한 성적을 낼수 있다는 확신을 실어주는 꿀팁이 가득하답니다. 

공부방법의 핵심을 알아야 겉돌지않고 목표로 향해 갈수 있는거죠.


예비 고1이 해야할 세가지 공부 루틴이 있는데 첫째 기초개념잡기와 

둘째 어휘력 강화하기 셋째,독서로 배경지식 쌓기입니다.

기초개념이 잘 잡혀 있으면 문제풀이력은 고2,고3때도 충분히 향상시킬수 있다고 해요.

배경지식은 기출문제 ->EBS연계교재_>독서 순서로 쌓아가며 늘리면 되고요.


빨리 풀기보단 정확하게 이해하고 푸는 훈련도 중요하고요.


무작정 많은 문제집을 풀어보기보단 기본 개념에 대한 중요성을 개닫고 , 기출문제를 열심히 반복하여 풀고, 나에게 맞는 공부 계획을 세워가며 차근차근 국어공부의 기술을 익혀나가는것!

그게 바로 핵심인것 같아요.


막연히 걱정되었던 수능공부 국어방법에 대해 속시원히 알려주는 책이라 너무나도 감사한책이네요. 나만 알고 싶은 내용들이지만 ,같은 걱정을 하는 학부모 지인들에게 사서 선물하고픈  책입니다. ^^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