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문법 3800제 1 초등영문법 3800제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년이란 시간을 코로나 탓하며 아무것도 안하고 보내 버렸네요.

2학기 책도 받았고 또다시 온라인수업이긴하지만 지금쯤이면 영어문법공부를 시작해야하지않을까 하는 생각에 아이와 큰맘먹고 일주일 두세번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마더텽 교재는 언니가 작년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중학영문법 3800제 교재로 공부를 시작했기에 알고는 있었지만 초등영문법 교재가 나온지는 정말 몰랐었네요.

마더텅의 영문법 교재는 10년연속 1위를 할정도로 인기가 있는 교재인데다 ,마더텅 뿐아니라 ebs에도 유명한 강사님의 유료수업이 있을정도라 신뢰감 갖고 학습을 시작할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엄마 시절 ..유명했던 초록색 기초성문법 같은 그런책인가봐요. ㅋ

모두가 푸는 그런책 !! 그런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니 안볼 이유가 없죠.

 

딸아이는 챕터북 2-3단계정도의 책을 읽는 수준이고 영어공부를 싫어하지않는 3학년아이 입니다. 그런데 1학년때의 수준에서 멈춰져있는 정도라...왜그럴까 하고 생각해보았더니

단어량과 문법이 부족해서란 결론이 내려졌네요. 그렇게 우리딸한테 취약한 부분을 꽉 채워줄수 있는 마더텅 교재로 공부할수 있게 되어서 다행인것 같아요.

젤 처음 입문1단계 레벨에선 명사 /관사/3인칭대명사/지시대명사와 비인칭주어/be동사에 대해서 학습을 해요.

책의 구성이 간단하고 많은 반복으로 이루어져있어서 문제가 많아 보일수 있지만

많은 학습을 한다기보다는 충분히 학습한다란 느낌을 받을수 있었던것 같아요.

간단한 문법설명과 테스트 이후

연습문제를 3번풀고

더 많은 연습문제를 8번 풀게되어요.

워크북 부록으로 있는 단어쓰기와 딕테이션 의 듣기평가와 쓰기는 아이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어 주는 부분이라 빼먹지 않고 꼼꼼하게 학습하도록 옆에서 지도해주고있어요.

 

수학 연산처럼 영어도 기본공사가 잘 되어야 하잖아요.다양한 유형들의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어나가면서 탄탄하고 확실하게 갖추는게 이 책의 핵심 매력같아요.

 

그림이 많은 재미위주의 책이 아닌데도 지루하거나 절대로 딱딱하지않은 문제집입니다.

활용도가 높은 일상속 문장들을 통해 반복과 연습을 하고 영어문법의 체계를 갖추게 도와주는

너무나도 감사한 책 같아요.

우리딸은 외울단어와 모르는것 틀린것 중요한것 등등 스스로 색연필로 표시해가며 자기만의 학습방법을 만들어가면서 공부하고있어요.

레벨2부터 하려다가 1부터 시작했는데 그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치원때부터 배웠던 관사부분의 문제에서도 의외로 많은 실수들이 있더라구요.

쉬운단계부터 차근차근  학습할수 있도록 엄마가 옆에서 많은 격려해주고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교재하나면 학원이 필요 업을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 아니었어도 전 마더텅으로 아이와 홈스쿨했을것 같아요. 믿음 가는 교재 8권까지 롱런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