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 주니어 일본어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19년 10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일본어를 잘했음 좋겠다고 생각하는 욕심쟁이엄마!!
왠만한 어린이 일본어책은 다 사들이는 편이지만 엄마표언어는 꾸준하지않아 많이 어렵기에 실패와 도전을 반복중이네요. 그렇게 시행착오를 하다가 만난 이번책은 보기도 편하고 재미가 있어서 아이들이 들여다보는 횟수가 많네요.아무래도 성공인가봅니다 ㅋ

일상표현 40문장을 14개의 주제로 학습하는데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10여년간 일본에 살다온 녀자로서 ..... 이책내용 다 알면
왠만한 회화는 쁘띠로 가능한 어린이 일본어책이네요.^^
히라가나 카타카나를 시작으로해서 숫자 인칭공부내용도 있고 일단은 쉬운 이유가 발음이 한국어로 다 적혀있어요.
사실 전 일본어를 ... 히라가나 카타카나도 모른상태에서 일본가서 배운사람이라 ㅠ 한국어로 적혀있는 일본어가 어색하고 이상하더라구요. 이렇게 배워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긴했는데..
반대로 이렇기에 더 쉽고 거부감이 없을수 있단 생각이 들더군요.
뭐든 쉽고 친근하게 배워야 오래갈것같단 생각도 들었고요.

만화의 내용은 거의 이렇습니다. 한국와 일본어 단어가 섞여 있어요.
조금 이상하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만화의 모습이 저희집 모습같더라구요.
평소 엄마도 이렇게 섞어 쓰거든요. 엄마 케이타이 본사람?이라던지 ... 에어컨바람 너무 쎄서 사무쿠나이?라던지....
상황별로 여러 내용들을 읽어보면서 아이들은 익숙하고 재밌었나봐요.
나 이거 안다며 잘난척도 하기도 하고 모르는 부분은 말이 신기하고 재밌다며 큭큭대기도 했네요.

책의 구성을 살펴보니 ...
일단 만화를 보고 만화안에서 여러 단어를 학습하고요
연습해보아요를 통해서 단어학습을 하고 배운 문장들을 따라써보기를 해봅니다.
연습문제를 풀다보면 히라가나를 좀더 확실하게 다질수 있을것 같네요.
퀴즈로 외우는 단어는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엄마가 설명을 읽어주고 아이가 일본어로 맞추는 게임인가봐요.^^ 여러명이 함께진행하면 효과가 좋을것 같네요.

이렇게 문제도 풀고 ~~ 마지막 초 스피드 다시보기를 통해서 학습내용을 복습도 할수 있어요.

한글의 가나다라가 기본이고 중요하듯
히라가나 카타카나를 외우는것도 매우 중요한것같아요.책의 초반부에 적고 연습하는부분이 있는데... 너무 완벽하기보단~~~ 어느정도 익히고~~ 문제를 풀면서 다시한번 정확하게 글을 익히는 재미를 알아가면 학습하는게 크게 힘들진 않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생각보다 알차고 재밌는 책이라..일주일넘게 아이와 즐겁게 학습했네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요즘 어학책들엔 QR코드나 동영상강의같은게 함께있는게 많더라구요.일본어도 영어만큼은 아니더라두 억양이나 발음이 은근 중요하거든요.
그래도 저는 만족스럽게 아이와 재밌게 학습하고 있답니다.
처음 일본어를 접하는 꼬마친구들과 어른들 모두가 함께 즐겁게 볼수 있는 책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