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예수 - 관념과 예상을 뒤엎는 상상 이상의 복음
데인 오틀런드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접하는 사람이라면 예수님을 모르지는 않을 것이다.

그런데 제목이 <우리가 몰랐던 예수>이다.

원제는 'Surprised by Jesus', 예수님으로 인해 놀라게 된다는 것이니

다시 말하면 이 책은 

'예수님으로 인해 더는 놀라지 않는 크리스천'을 위한 책인 것이다.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예수님이 익숙해진다.


늘 들어왔던 예수님의 탄생 스토리부터

행하신 기적들, 관련된 사건들과 비유의 이야기들,

그분의 죽음과 부활, 승천과 재림...


많이 들었고, 다 알고 있는 예수님이다.

그래서 더는 예수님에게서 놀랄 것이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

당연하고 익숙해서 새로울 것이 없다.


그런 저자 데인 오틀런드 목사님은

"예수님으로 인해 놀라지 않는다면 당신은 예수님을 제대로 몰랐던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의 사복음서를 차례로 살펴보면서

예수님 그분 자체를 향해 우리를 인도한다.


나의 가치관, 나의 관념을 통해서가 아니라

성경이 말하는 예수님 그 자체,

율법이 복음이 되고, 왕이 죄수가 되고, 내부자가 외부자가 되고, 창조주가 피조물이 되는 반전의 예수님을 만나게 한다.


그리고 그 예수님을 만남으로

율법이 아닌 은혜로 살아가는 자로,

은혜를 주신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로 살아가도록 우리를 초대한다.


사복음서가 보여주는 그분의 모습 그대로를 본다면

지금까지 내가 알던 예수님은

그분의 일부에 불과했다는 것을,

혹은 잘 못 알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놀라게 될 것이다.

제목과 같이 '우리가 몰랐던 예수'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온전히 예수님 그분 자체에 집중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은 나에게 '제자로 살아라'라는 결론을 주었다.


이렇게 놀라우신 예수님, 위대하신 예수님, 반전의 예수님을

알게 되었다면,

만나게 되었다면,

믿게 되었다면,


이제는 그분께 듣고 배워라.

그리고 그분을 따라가라.

닮아가라.

제자로 살아가라!


이 책을 통해 놀라우신 예수님을 발견한다면

아무것도 아닌 나를 제자로 불러주시는 것이

얼마나 감사하고 영광스러운 것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우리의 관념과 예상을 뒤엎는 상상 이상의 복음이신 예수님을 만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