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의 탈기독교시대 전도 - 세상에 닿는 복음 전략
팀 켈러 지음, 장성우 옮김 / 두란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탈기독교시대.

지금을 일컫는 가장 적절한 말이다.


기독교는 많은 종교 가운데 존재하는 또 하나의 종교로 인식되고,

사회악으로 치부되는 경우도 있다.

무관심을 넘어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도 많이 있다.


그들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문제다.

예수님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문제다.

성경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문제다.

시대가 문제가 아니라 교회가 문제다...


그래서 더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풀어가고 해결하고 다가가야할지 막막해진다.


이런 우리에게 팀 켈러 목사님은 

‘세상에 닿는 복음 전략’을 제시해주신다.


탈기독교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전도해야 할 것인가,

곧 어떻게 살아야 하며, 어떤 모습을 세상에 보여주어야 할 것인가.


100페이지가 조금 넘는 작고 얇은 이 책 안에

우리의 전도가, 우리의 모습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압축하고 정리해두었다.


먼저, 탈기독교시대에 왜 복음 전도가 어려운지를 진단한다.

지금의 시대가 어떠한지, 그 속에서 교회는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분석하여서

무엇이 전도의 핵심인지를 이해할 수 있다.


이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세상에 손을 내밀 것인지, 복음 전도의 6가지 접점을 제시한다.

단순히 기술적인 전도 방법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기초한 삶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어떤 이야기와 태도로 복음을 전해야 하는지를 배우고 준비하게 한다.

무엇보다 어떠한 시대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은 구원의 역사를 이루심에 대한 소망과 믿음을 갖고 다시 일어서 복음을 증거하자고 초대한다.


금방 읽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나의 모습과 신앙을 돌아보고, 우리의 교회를 살펴보고, 변화와 개선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어 쉽게 페이지를 넘길 수가 없었다.

더불어 한 번 읽고 덮을 책도 아니다.

다시 읽고, 또 읽고 지속해서 점검하고 몸부림쳐야 할 것이다.

탈기독교시대에 나의 삶이, 우리의 교회가

삶의 태도와 모습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능력을, 성령님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기를 소망하고,

이 책을 통해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다시 복음 전도에 힘을 얻게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