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하정완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천로역정 애니메이션이 영화로 개봉하면서 ‘천로역정 붐’이 일었다.

소중한 기독교 고전이 되살아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에게 영적인 교훈과 도전을 주어서 참 좋았다. 나도 영화 덕분에 원작을 구매해 다시 읽으면서 주인공 크리스천의 모습 속에서 나를 보기도 하고, 깨달음을 얻기도, 힘과 용기를 얻기도 했다.

그 천로역정을 성경 말씀으로 더 깊이 있게 풀어낸 책이 출간되었다.


『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하정완 목사님의 책이라 더 반가웠다. 청소년 시절 중고등부 연합수련회에서 특강으로 목사님께서 영화 ‘슈렉’ 속에 담겨있는 복음을 말씀해주셨는데, 재미있게만 봤던 영화 속에 담겨있는 복음을 찾아내는 것이 너무 재미있으면서도 신비롭고,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된 것이 기뻤던 기억이 아직도 난다. 그 때 ‘이런 걸 다 아시는 목사님도 있구나!’하고 인상이 깊게 남아서 지금까지도 목사님의 성함을 잊지 않고 있었는데, 목사님을 새로운 책을 통해 만나니 반갑고, 그 책이 천로역정이라서 더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은 원작 천로역정을 주제에 맞게 총 38장으로 나누어 각 이야기 속에 담겨있는 성경 말씀을 찾아 원작의 이야기와 말씀을 함께 녹여내서 삶에 적용하고 실천하게 한다.

총 38장의 각 장이 적당한 양과 이야기에 맞게 구성되어 있고, 말씀을 하나 하나 읽으면서 깊이 생각하게 하고, 그 말씀이 삶에 구체적으로 도전과 실천이 되도록 해서 좋았다.

이야기 속에 녹아 있는 말씀을 수면 위로 꺼내어 직접 그 구절들을 보니 그 속에 담긴 진리가 더 선명하게 보였다. 그저 동화 읽듯이 재미와 교훈을 깨닫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삶에 적용하게 해서 큐티를 하듯이 원작과 함께 매일 읽으며 묵상하고 실천하는 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천로역정의 다양한 번역본들은 보았는데, 이렇게 말씀으로 더 깊게 풀어내고 삶에 스며들게 하는 책은 처음 보았다. 마치 천로역정의 부록이면서도 적용서 같은 책이다.


저자의 바람대로 진리를 찾아갔던 주인공 크리스천처럼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리스도인, 아는 것을 넘어 살아가고 실천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더 많이 세워지기를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