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웨이 - 하나님의 시간에 행함의 길을 달리다
박해영 지음 / 예수전도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처음 봤을 때 들었던 두 가지 생각이 있다.

 

첫 번째는, ‘표지가 참 마음에 든다.’는 것이었다.

 

빳빳한 크라프트지의 포슬포슬한 촉감이 좋았고, 감성을 더하는 심플한 디자인이 좋았다.

표지를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편안해지고, 뭔가 모를 책에 대한 호감을 갖게 했다.

 

 

두 번째 들었던 생각은,

 

도대체 이 제목의 의미는 무엇인가?’ 였다.

 

보통 제목만 보면 어떤 내용이겠다, 감이 오는 데

이 책은 제목만으로는 이해되지 않았다.

 

어쩌면 내가 저자의 전 저서 우선멈춤을 아직 읽어보지 못 해서 인지도 모르겠다.

(우선멈춤도 꼭 구매해서 읽고 싶다.)

 

하지만 제목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어서

더욱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나는 보통 책을 읽을 때 추천사는 읽지 않는다.

괜한 선입견을 갖고 책을 읽게 될 것 같아서 이다.

하지만 이 책은 왠지 추천사를 읽어야할 것(?) 같았고,

추천사 읽으면서 벌써부터 은혜 받아버렸다.

 

그리고 이어지는 저자의 프롤로그를 읽으며

프리웨이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

 

저자의 전 저서 우선멈춤’ (Stop Sign)

하나님 안에 거하는 존재의 회복’ (Being)을 의미한다면,

프리웨이’ (Freeway)는 막힘없이 달릴 수 있는 길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어 복음을 들고 행하는 것’ (Doing)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저자는 전 저서에서 달리는 것이 아닌, 하나님 앞에서의 멈춤을 중시하고,

이 저서를 통해서는 멈춤만이 아닌, 달리는 것을 중시했다.

 

프롤로그를 읽으면서 생각에 잠겼다.

 

멈추는 것도, 달리는 것도 둘 다 균형이 필요한 데,

세상이 달리는 것만을 추구하니

상대적으로 교회에서는 멈추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듣고, 배우고, 그렇게 살아왔던 것 같다.

하나님 앞에서 기도하고, 말씀을 묵상하고, 잠잠히 그분의 뜻을 구하며 기다리는 것.

그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듣다 보니

멈춤 다음에는 뭘 해야 하는 건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다.

 

그러면서 주변의 친구들이, 교회 밖의 사람들이, 세상이

앞서 달려가서 무언가를 이루는 것을 보면

나는 하나님 앞에서 멈추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말하면서도

그들을 부러워하고, 내 모습을 비교하며 나도 저렇게 달리는 인생을 살고 싶다고 생각하곤 했다.

단순히 많이 소유하는 인생이 부러웠던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 치열하게 힘차게 살아내는 삶의 모습이 부러웠던 것 같다.

멈춤의 의미를 잘 알지 못 해서 단지 가만히 있는 것만이 능사라고 생각하면서 달리는 사람들을 부러운 눈길로 바라보았던 것이다.

 

그런데 프롤로그부터 시작해서, 이 책을 한 장씩 넘겨 읽어가면서

달려야겠다. 일어서야겠다. 더 부지런해지고, 실력을 갖추고, 하나님의 뜻을 품고 힘차게 살아가는 인생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멈춤달림이 내 삶에 매일매일 공존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프롤로그 이후부터 이어지는 4부까지의 이야기들과 에필로그까지 읽으면서

선교사로서의 저자의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저자의 성장, 성숙의 시간들을 보며 내 모습을 돌아보게 하고,

성경 말씀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설명들을 통해 말씀을 올바르게 이해하며 삶에 적용하게 하는 이 책이

참 친절하고 따뜻한 책이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그냥 이게 진리다. 이렇게 살아라.’는 것이 아니라

독자로 하여금 천천히 이해하고 받아들여 마음과 생각이 변화할 수 있게끔 다양한 예화와 말씀을 제시하고,

또한 명확하고 정확하게 말씀에 입각하여 삶을 돌아보고 삶의 방향과 모습을 변화하게 하는 이 책이 참 소중한 책이 되었다.

 

무엇보다 중보기도를 강조하는 저자의 글을 읽으면서

막연하게 기도해야지~’했던 것이

책을 읽다가 멈춰 기도하고, 기도한 후에 책을 읽고, 또 읽다가 기도하고, 하면서

정말로 기도하게되었고, 기도하는 삶이 익숙해지게 되었다.

이것만으로도 이 책은 나에게 참 의미있고 변화를 경험하게 한 책이라 말할 수 있다.

 

부디 이 책을 많은 이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특별히 나와 같은 청년들이 이 책을 통해서

인생의 방향이 하나님을 향하는 것, 무엇을 하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복음을 위하여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어 달려가는 삶이 가장 가치 있고 복된 삶임을 깨달으면 좋겠다.

 

앞서 그 삶을 살아내어 좋은 믿음의 선배가 되어 주시고

귀한 책을 통해 삶의 경험과 진리를 나눠주신 저자 박해영 선교사님께 감사드린다.

또한 귀한 책이 이 땅에 나와 많은 이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애써주신 예수전도단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프리웨이’, 그리고 우선멈춤두 권을 많은 청년들과 그리스도인들이 읽고 도전받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이 두 키워드를 삶으로 잘 살아내는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되어 이 세상을 살려내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