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어디에서 왔을까? - 협동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브레멘+창작연구소 지음, 허민경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브레멘플러스] 봄은 어디에서 왔을까?

글. 브레멘+ 창작연구소
그림. 이안
기획.감수. 전성수 교수


꼬물꼬물 열심히 나뭇가지로 올라간
애벌레 랑랑은 번데기로 변했어요. 그리곤 콜콜 깊은 잠이 들었어요
"얼른 자고 일어나서 예쁜 나비가 될테야"
랑랑이는 콜콜 깊은 잠이 들었어요


쌩쌩 바람이 부는 어느 날 번데기가 툭 갈라지고
랑랑이는 화려한 날개를 펴며 번데기에서 나왔어요

랑랑이는 배가 고파 꽃을 찾아 이리저리 날아다녔어요  
그리고 꿀벌 한 마리를 만났어요.
너도 너무 일찍 깨어났구나?
꽃이 하나도 없어서 배가 고파
꽃이 없어서 꿀벌도 배가 고파서 함께 봄을 찾으러 가기로 했어요

젖소 아줌마  봄이 어디에 있는지 아세요?
젖소 아줌마에게 물어보고 봄을 찾아 따뜻한 남쪽을 향해 날아가요
그때 따뜻한 봄바람이 살랑 불러왔어요
애들아 여기서 뭐하고 있니?
누구세요?
난 봄을 가지고 가는 봄바람이란다
정말이요 저희는 봄을 찾아가는 있었어요

봄은 찾아가는 게 아니라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오는 거라고
봄바람은 이야기해줘요
그러자 하얀 눈이 사르르 녹고
아름다운 꽃이 가득 피어났지요

인성교육진흥법에 의거한 8가지 인성주제로 이루어진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동화예요
봄은 어디에서 왔을까?는 '협동'이라는 이야기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었어요


아이에게 생각카드 질문을 하고 대화를 주고 받으며
책을 읽으니 아이가 엄마 아빠와 교감하며 책을 읽어서
아이의 생각을 더욱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브레멘+ 네 생각은 어때 시리즈는 아이에게 생각을 할수있게
카드로 독후활동에 활용할수있어요
책만읽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아이가 다시한번 책의 이야기를
생각하게 하고 행동에 대한 결과를 다시한번 고민하게 해주는~
아이의 생각을 키워주는 시리즈
네 생각은 어때?

QR코드를 활용하면 애니메이션 형태로 생각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정면 전환 질문도 추가되어
적극  활용할수 있어요

<업체로부터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