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간디야!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7
브래드 멜처 지음, 크리스토퍼 엘리오풀로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간디야!(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보물창고



나는 간디야! 책을 받고는 첫째는 그림을 보며 너무


그림은 귀여운 간디책을 보고 너무
좋아했어요



나는 간디야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며 간디는  이렇게 말합니다
"삶에서 나는 작은 사람이었지.
깡마르고,볼품없었어 수줍음도  많았지.
그러나 나는 결코 약한 사람은 아니었단다.



학교에 갔던 간디는 맞춤법이 틀리자 선생님은 다른 남자애의 시험지를 보며 배끼라고 합니다.
간디는  그렇게 하는  게 옳지 않다고 생각하고
그건 제대로 배우는 방식이 아니니까요






정치지도자인 아버지 아래 간디는 잘 성장하여 변호사가 됩니다.
변호사로 첫 사건을 맡게 되었어
그런데 한마디도 못하고 말았어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의 사건을 맡게되어

기차를 타고 이동중의 이야기 입니다.

백인의 남성이 간디같은 인도인이 1등석에 탑승했다는 것이 불쾌하다며 승무원을 부릅니다.

간디에게는 1등석의 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쫓겨나는 상황에 처합니다.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이 당연시 되던 시대, 영국의 식민 통치를 받던 인도인들은 백인과 함께 1등석 기차에 타지 못하거나 포장된 도보를 이용할 수 없는 등 온갖 부당한 차별을 받는다. 간디는 이런 일들을 보고 겪은 후 불공평한 처사에 대항하는 평화적인 반격을 시작합니다





간디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머물면서 인도인들이 그 지역에서 더 활동적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간디가 고집한 3가지의 주장이 있습니다.


1. 비협조 또는 시민 불복종


2. 비폭력


3.무소유





이렇게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의 한단락 정리가 되며 인정받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꾸준히 행동하고 실천하던 그는 인도로 돌아가 비폭력 혁명을 주도하여 마침내 영국 통치에서 인도를 해방시킨다. 침착하고 조용한 그의 정신은 전 세계 시민권 운동에 많은 영감을 주었으며, 진정한 힘은 오직 사랑과 평화에서 비롯되는 것임을 증명해 낸니다



부드러운 방식으로, 우리는 세상을 뒤흔들 수 있다"

나는 간디야 마지막 페이지에 간디의 일대기와 그의 명언과
사진을 통해 간디의 일생을 조금은 더 알 수 있어요




우리들 중 가장 작은 사람이  가장  강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오늘날에도 간디는  인도 독립의 아버지와 위대한  영혼으로 불리며 훌륭한  업적을 칭송받은 간디야 책으로로 그의 성장기를 보고
불굴의 의지와 용기가 누구보다 평범했던 이들이
세상을 바꾸게 하는 것을 알 게 되었어요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것으로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