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제주다! 동시만세
김미희 지음, 설찌 그림 / 국민서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아름다운 제주도 !! 제주도 6월달 셋딸들이랑 처음 방문했지요
독박육아 힘들어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던 섬이었어요 .

우리나라에 제주도는 정말 아름다운섬입니다
이번에도 계울방학때 아이들과 제주도로 여행 준비 중인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김미희 시인과 설찌 일러스트레이터의 <야,제주다>를 통해 먼저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큰 주제로 제주와 관련된 이야기를 동시로 지은 책이예요!
표지가 정말 제주스러운데요 제주스러운 낮은 돌담장과 조랑말 그리고 한라산, 오름이 나와 있었어요.
책은 총 4부로 걷다 보면 숙소 만나는 제주, 새로 태어나는 제주, 맑은 눈 깨어나는 모습, 숨비소리 내며 제주에 우도에서 태어난 작가 가 쓴책인지라 제주의 자연 환경의 특징과 제주스런 삶의 모습 그리고 전통이 잘 담겨진 책이었어요.
여행가방과 함께 떠나는 설레는 여행으로 부터 시작해서 제주여행의 필수 코스 올레길

여행 가방

몸은 가방 안에 숨기고 발만 넷
달달달 공항에 따라 나왔네
덩치 큰 강아지처럼
네 발 달린 알록달록한 녀석들
비행기도 타겠네

올레길

?

21코스로 된 올레길

올래? 제주로

볼래? 제주를

오예! 제주

갈래! 제주

?

간세인형이 꾸벅꾸벅 졸고 있으면 깨우며 가야지

걷다보면 속속 만나는 제주

그리고 나

제주의 문화, 역사, 지리, 사회 등 다양한 제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라 제주에 대해서 몰랐던 점을 많이 알 수 있었는데요! 제주에는 신구간이 있데요. 24절기 중 마지막인 대한 후 5일 부터 입춘 3일 전까지 일주일간 새것과 낡은 것이 교체되는 기간이라고 해요. 이 기간에 대부분 한꺼번에 이사를 한다고 하네요!


?2019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 인지라 내용이 정말 좋았어요.



아이와 제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제주여행에 다녀왔다면 <야, 제주다!> 를 통해 제주여행을 보다 풍성하게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름다운 동시로 배우는 제주 <야, 제주다> 우리 아이를 위한 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