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미는 공룡 전문가
마거릿 맥나마라 지음, G.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이혜선 옮김 / 봄나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미는 공룡전문가


《호박에는 씨가 몇 개나 들어 있을까?》를 펴낸 작가들의 새 책
너무궁금합니다



티핀 선생님과 반 친구들이

이번에 자연사 박물관에 가요!

공룡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알게 될 책이네요.
키미는 이런저런  물건을 수집해서 관찰하는걸
좋아해요

, 조개껍데기, 조약돌 등 여러가지를 수집하는걸 좋아하는데요, 키미가 가장 좋아하는것은 바로바로 화석이라내요

바로 이장면에서 우리 아들이 빠져들었는데요
오늘 유치원 하원길에 화석을 찾으러 다니며, 커다란 돌을 하나 수집해왔답니다. ㅋㅋㅋ 

반 친구들 모두 체험학습을 가게 되어 신이 났지만 키미보다 더 신이 난 사람은 없었어요. 
키미는 공룡을 무척 좋아하고, 자연사 박물관에 있는 전시물에 대해 굉장히 잘 알거든요. 
키미는 자기가 아는 것을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어 마음이 들떴어요!


그런데 한 친구가 여자아이는 과학자가 될 수 없다고 하는 바람에 상황이 달라졌어요. 키미는 입을 다물어 버렸어요. .그 말이 사실이라면 어떡하죠? 키미가 알려주려는 것을 친구들이 듣기 싫어하면 어떡하죠? 


티핀 선생님께서는 친구들한테 공룡전문가인 키미가 알고있는 공룡에 대한 지식을 애기해줄 기회를 주고싶었답니다.
전시실을 돌아보는 가운데, 티민 선생님게서 키미를 부르네요
키미가 생전처음 보는 가스파리니사우라 라는 공룡에 대한 소개글을 읽어되네요
그리고 가스파리니사우라를 발견한 술마 브란도니데 가스파리니 박사의 사진도 보게됩니다.
키미의 너무나도 좋아하고 흥미로와 할줄 알았나봐요 ^^
키미의 마음을 헤아려주한 티민 선생님의 모습이 엿보이네요 

그다음 전시실  세 곳을 도는동안
키미는 더이상 입을 다물지 않았어요.
친구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지요

드디어 드디어, 키미가 입을 열기 시작했어요
용기를 엊은 걸까요? ^^
친구들에게 공룡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게 되네요
얼마나 들려주고싶은 애기가 많을까요? ^^ 


전시장에서 공룡이 실제로 살아있다는
상상도 해봤어요

저희딸은 정말정말 공룡전문가처럼
공룡이라 놀고 공룡 미끄럼틀도 타고
많은 상상도 이야기해 봤어요



마지막 전시실을 돌아보는 동안 키미가 티핀 선생님게 말하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건 가스파리니 박사의 이름을 딴 공룡이라구요
저도 그 박사님처럼 되고싶다고 ^^
티민선생님께서 키미에게 이미 너는 공룡전문가인걸...이라고 말해주네요
키미의 꿈은 고생물학자 랍니다.
키미의 꿈을 키울수있도록, 용기를 주는 티핀선생님도 너무 멋진거있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