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요리 101 - 간단한 집밥부터 근사한 홈파티 요리까지
호멜 푸즈 지음, 고은주 옮김 / 북카라반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팸 좋아하시나요? 며칠 전 마트 햄코너를 지나가다 보니 캔햄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덜 짠맛을 강조하는 것도 있고, 국산 돼지고기를 쓴 것도 있고. 정말 다양한 캔햄 중에서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단연 스팸입니다. 가장 익숙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짭조름한 스팸을 밥 위에 올려 먹으면 그만큼 맛있는 것이 없거든요. 물론 매일 먹을 수는 없지만 가끔씩이라면 스팸도 별미처럼 먹을 수 있어요.



이제 추석 명절이라 선물세트에서도 자주 만나게 될 텐데요. 익숙한 스팸을 근사한 요리로 바꿔줄 <스팸요리 101>을 읽어봤어요. 스팸레시피를 떠올리면 당장 생각나는 것은 스팸무스비 정도인데요. 어떤 레시피들이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아침부터 저녁까지 식사를 위한 메뉴는 물론, 파티용 에피타이저와 간식 그리고 고급 요리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목록에서 어떤 레시피가 가장 궁금하신가요? 저는 스팸 할라페뇨 체더 비스킷이 가장 먼저 눈길이 갔어요. ​



스콘을 닮은 비주얼에 스팸과 할라피뇨, 그리고 체더치즈가 콕콕 박혀 있어요. 고소한 치즈와 짭짤한 스팸, 그리고 이 두 가지의 느끼한 맛을 확 잡아줄 할라피뇨와의 조화는 정말 맛없으면 반칙 아닐까요? 식사 메뉴로도 간식 메뉴로도 좋아 보이는 이 비스킷을 만드는 레시피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고기를 다져서 만드는 스카치에그 역시 스팸으로 도전!! 책 중간중간에 각 나라의 셰프들이 나와서 자신만의 스팸레시피를 알려주는데요. 다양한 나라의 셰프레시피를 만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됩니다.





프라이드 할라페뇨 스팸 페퍼. 기름진 스팸을 떠올리니 본능적으로 매콤한 맛을 찾게 되나 봐요. 눈길을 끄는 메뉴는 전부 할라피뇨가 들어가 있네요. 매운맛의 할라피뇨와 후추의 조합은 스팸이 느끼할 틈을 주지 않을 것 같아요. ​ 


쉽게 구할 수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재료인 스팸을 이용해서 특별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니. 101 가지나 되는 레시피들이 궁금하신 분들께 <스팸요리 101>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