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Samsung - 세계 최강 삼성 경쟁력의 비밀
배덕상 지음 / 미다스북스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삼성에 대해서 이렇게까지 많은 것을 소개한 책을 본적이 없는 거 같다. 그만큼 이 책이 가진 정보 그 자체는 정말 대단해 보인다. 한편으로는 기업에 대해서 책을 쓴다는 것 자체가 과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삼성이라는 가치가 그만큼 상승했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배우고 싶어 한다는 의미를 뜻하는 거 같다. 기업에 대한 내용이 나름 재미도 있고 흥미도 끌 수 있어 보인다.

 

 삼성에 대해서 A 부터 Z 까지 하나하나 풀어쓴 책이라는 표현이 이 책의 전체 주제인 듯싶다. 그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고 철학이나 인재채용방식, 시스템, 일상생활 등 많은 내용들이 이 책의 백미인 듯싶다. 삼성을 다니고 있는 내가 생각해도 많이 연구를 하고 많이 들어야 알 수 있는 내용까지 설명한 독자의 흔적들이 여기저기에서 보인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약간 삼성을 지나치게 신격화시킨 경향과 일주일 내내 일만 하는 모습이 좋은 것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너무 좋게 말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본사의 모습을 너무 많이 보여준 듯싶다. 90% 이상의 입사자들은 제조 현장이나 공장과 같이 일해야 하기 때문이다. 제조 현장이나 공장과 같이 일하는 대부분의 부서에서는 책에서 쓴 모습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만약 삼성을 진정 원하고 삼성에서 뼈를 묻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달달 외우고 입사해도 좋을 듯싶다. 그만큼 삼성이라는 곳이 호락호락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삼성이 가진 시스템을 느끼고 그 속에서 무언가를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