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안철수처럼 - 꿈과 행복을 이루어주는 희망 멘토링
김태광 지음 / 북씽크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요새 가장 뜨는 사람 중의 한명이 안철수 인거 같다. 주식시장으로 봐도 그렇고 정치세계를 봐도 안철수의 행보나 말 한마디에 많은 관심이 기울여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안철수의 과거 모습을 보면서 현재의 우리들이 본받아야 할 점을 저자가 나름 분석하여 쓴 책이다. 안철수에 대해서 거의 모르고 있던 사람에게는 어느 정도 필요한 책인 거 같다.

 

 안철수라는 사람이 거저 만들어 진 것은 아니라는 것이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젊은 시절 유망한 의대박사에서 벤처기업인으로 변신을 도모했고 그 후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후 교수로 다시 새로운 것을 도전한 그의 정신은 이 책 구석구석에 잘 나타나고 있다. 신념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것을 끝까지 밀어 붙이고 남들이 실패할 것이라는 것을 끝까지 노력해 성공한 그의 모습은 단순 30대의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본받아야 할 모습인거 같다.

 

 마지막 부분에 안철수가 그간 한 여러 어록들을 담아 놓은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만 읽어도 이 분의 됨됨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이런 사람이 진정 이시대의 큰 희망으로 느껴지기도 하고 좀 더 사회에 이런 분들이 많았으면 하는 생각도 든다.

 

 일부 내용들을 계속 반복해서 우려내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한번 언급된 부분이면 과감하게 삭제를 하는 것도 좋을 듯싶다.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상당히 읽어볼 만한 책이고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