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파괴의 경영 트렌드 28
김상훈.비즈트렌드연구회 지음 / 원앤원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아마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의 입장이라면 요새의 트렌드나 추세를 이해하기가 상당히 힘들 것이다. 기존의 방식으로는 젊은 층에서의 충성도를 얻기가 힘들고 세상의 변화속도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빠르고 하루아침에 기업의 흥망성쇠가 갈릴 정도로 혁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경영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이 책을 쓴 거 같다. 그리고 경영자뿐만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 책을 읽어볼 필요가 있다.

 주변에 흔히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대한 책들이 많지만 위기감이나 긴장을 주는 책은 없는 거 같다. 그런 면에서 소비자들이나 경영자들은 이 책을 통해서 브랜드파괴가 어떤 것인지 알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현재의 변화하는 모습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소비자들도 구매행위에 있어서 다른 이들보다 뒤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28가지의 다양한 상식파괴의 모습들을 볼 수 있는데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내용들도 많지만 우리가 쉽게 알고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자세히 보게 되면 전혀 다른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처음 들어보는 용어들도 많고 한가지의 성공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내용도 있지만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아무리 새로운 문화나 변화가 있더라도 기존의 철학 자체를 무시해서는 안 될 거 같다. 이 책에서도 기본에 충실하면서 좀 더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한다는 개념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나 트렌드에 대해서 그렇게 관심이 있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거 같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변화가 다가올지도 기대가 된다. 그런 면에서 한번쯤 이런 책을 통해서 세상의 흐름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기회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