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비밀 50 - 과학자들이 밝혀낸
김형자 지음 / 푸른지식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사람들은 행복이라는 것을 얻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하고 살아가고 있다. 집이든 회사든 친구관계나 사랑, 물질 등 다양한 관계 속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으려고 하고 있지만 아마 행복은 마음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거 같다. 이 책은 이런 가정 하에서 어떻게 하면 우리 마음속에 있는 행복을 잘 찾을 수 있을지 알려주고 있다.

 평범해 보이는 삶속에서도 행복은 충분히 존재하고 있다. 평소보다 일찍 퇴근한다거나 길가에 핀 네잎클로버를 우연히 찾는다는 식으로 소소한 행복들이 많다. 그리고 이런 생활을 하면서 우리 몸속에서는 다양한 호르몬이나 세포들이 활동을 하게 된다. 그 세포들이 몸의 이곳저곳에 영향을 미쳐서 진정한 행복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인 듯싶다.
 
 이 책에서는 행복의 큰 주제로 사랑, 일상, 지혜 이렇게 나누었고 각각의 부분에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주제들을 가지고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런 주제를 통해서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고 평소에 별 생각 없이 넘어가는 상황도 그것을 생각하는 방법과 관점에 따라서 재 가공되고 재해석되면서 행복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

 책에 나오는 과학상식이나 전문적인 내용, 그리고 연구기관의 결과 등을 통해서 행복도 어느 정도는 분석이나 원리에 대해서는 과학적으로 통계학적으로 많이 접근한 거 같다. 하지만 개개인에 대해서 정확한 결과를 얻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만큼 행복은 사람의 의지와 많은 연관이 있고 그런 의지를 잘 관리한다면 다른 누구보다 쉽게 행복할 수 있을 거 같다. 행복을 진정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