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기계발 대사전
자기경영연구소 지음 / 북씽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대사전이라는 말을 들으면서 설마 이렇게까지 많은 내용이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 처음 책을 받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단어는 “헉”이었다. 정말 이 정도까지 책이 두꺼운 줄도 몰랐고 목차를 보면서 이 책을 쓴 저자도 대단한 거 같다. 아마 지구상에 존재했던 모든 위인들의 위대한 명언들을 한권으로 압축한 거 같은 느낌이다.
아마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언어들이 한권에 집약되어 있다. 단지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영업마케팅, 성공, 리더십, 대화법, 커뮤니케이션, 가족 연애, 인생들 다양한 파트들이 소개되면서 그 단락에 맞게 좋은 명언들이 있다.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아주 객관적이다 는 것이다. 저자의 의견이나 생각은 일체 빼고 정보들만 집약된 것이라 그런지 약간 지루한 면도 있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특징도 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자신을 한번 돌아볼 수 있고 누군가에게 힘을 얻는 좋은 충고를 원한다면 이 책이 최고인거 같다.
책을 한번 읽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명언들은 별로 없는 듯싶다. 너무 내용이 많아서 그런 것도 있고 약간 뻔하다는 느낌도 들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때문인지 마지막 부분의 인덱스는 필요한 부분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한 지름길인 듯싶다. 아마 한번 읽고 그냥 서재에 꽂아두기는 아까운 책인 거 같다. 사색을 하면서 명상에 잠길 때 문득 좋은 아이디어나 기발한 생각이 하고 싶을 때 이 책을 한 번 더 읽는 센스가 필요한 듯싶다. 물론 인덱스를 보면서이겠지만 직장과 인생에서 더 좋은 미래를 찾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숙독하길 권한다.